최근 ‘두바이 초콜릿’ 열풍에 이어 ‘스모어’를 활용한 초콜릿까지 다양한 초콜릿 디저트가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열기를 이어 진정한 초콜릿 덕후들을 위해 전 세계 초콜릿을 한자리에서 맛보고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페스티벌이 열렸다.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포르투의 빌라 노바 데 가이아에 위치한 복합문화지구 WOW에서 ‘포르투갈 초콜릿 페스티벌 2024’가 개최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해의 성공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선보였다.
포르투갈 초콜릿 페스티벌©포르투WOW
지난해 5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이한 이 페스티벌은 올해 전 세계 각국의 초콜릿 브랜드들의 가치를 확장하고 방문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코코아 및 초콜릿 산업 관련 강연과 워크숍, 테마가 있는 쇼쿠킹,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쿠킹, 초콜릿 조각 전시와 다양한 시식 행사 등 풍성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누구나 무료입장이었던 이번 페스티벌에서 관람객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초콜릿과 코코아의 매력을 경험했다. ‘초콜릿 페스티벌’은 2009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40회를 맞이한 행사로, 라틴 아메리카 최대의 코코아 및 초콜릿 축제로 자리 잡았다. 포르투갈에서는 3년 연속 개최되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