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호스피탈리티 선도기업 힐튼이 금융 및 주거 중심지인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플래그십 브랜드 호텔 ‘힐튼 사이공’을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인상적인 전경을 자랑하는 대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힐튼 사이공은 호스피탈리티와 서비스에 대한 열정과 함께 현지의 특색을 담아낸다.
힐튼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알란 왓츠는 “베트남은 역동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그토록 고대하던 힐튼 사이공의 오픈을 통해 베트남 남부 여행의 관문 도시인 호찌민에 진출하게 되었고, 내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힐튼 계열 호텔 총 1,000곳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떤선녓 국제공항에서 단 30분 거리에 위치한 힐튼 사이공은 역사·문화적 랜드마크 명소로 둘러싸여 있다. 호텔로부터 도보 거리 내에서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 사이공 중앙 우체국, 사이공 오페라 하우스 등 도시의 매력적인 문화 유적지 건물을 둘러볼 수 있다. 인근 지역을 벗어나서는 메콩 강 삼각주 투어, 200킬로미터에 달하는 구찌 터널 탐험, 사이공 강을 따라 일몰을 조망하는 크루즈 탑승 등 현지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경험도 해볼 수 있다.
유니티 인베스트먼트 코퍼레이션 이사회 의장 판 꽝 짯은 “힐튼과 협력하여 호찌민시에 힐튼 사이공을 오픈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지 시장에 대한 유니티의 깊은 이해도와 더불어 힐튼의 오랜 경험 및 전문성 등 노하우를 바탕으로 힐튼 사이공이 베트남 호스피탈리티 업계에 모범적인 선례로써 새로운 판도를 만들어 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도시적 감각을 담은 세심한 디자인
힐튼 사이공은 호찌민시의 문화유산이 가진 가치와 의미를 존중하여 디자인 및 건축 양식에 이를 반영해 도시의 정체성을 조화롭게 녹여내며, 평온함과 활기가 균형을 이루는 환경을 조성한다. 베트남 전통 사원 특유의 건축 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고안된 힐튼 사이공은 역사적인 메린 광장과 시각적으로 어우러지도록 설계되었다. 현대적이면서도 질리지 않는 실루엣이 특징인 힐튼 사이공은 도시 경관의 질을 높이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총 228개의 객실 및 스위트룸은 식물에서 착안된 디자인으로 세련된 인테리어와 사이공 강을 조망할 수 있는 구조까지 갖추고 있어 호찌민시 본연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행사부터 다양한 만남과 아이디어가 교류하는 공간
힐튼 사이공은 투숙객들이 번성하는 도시 환경에 깊이 빠져들어 의미 있는 일과 인맥을 쌓아가며, 최고의 편안함과 휴식 또한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이 호텔은 호찌민시에서 가장 큰 컨벤션 시설 중 하나로, 결혼식에는 최대 320명, 컨퍼런스 및 기타 대규모 행사에는 5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둥 없는 현대식 그랜드 볼룸을 포함한 총 1,054제곱미터 규모의 다목적 행사 공간을 갖추고 있다. 소규모 미팅 등을 진행하고자 하는 고객은 최첨단 시청각 장비와 초고속 인터넷을 겸비한 52제곱미터에서 495제곱미터 규모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9가지 회의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힐튼의 ‘밋 위드 펄퍼스’ 글로벌 프로그램에 따라, 힐튼 사이공에서 진행되는 행사 및 미팅 등은 참석자의 만족도 뿐만 아니라 현지 경험 향상에 있어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여행을 통해 맺어지는 인연을 중요시하는 ‘밋 위드 펄퍼스’ 프로그램은 고객들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모임을 갖고 그로 인해 긍정적인 결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웰빙과 마인드풀니스를 테마로 한 이벤트부터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한 케이터링까지, 힐튼 사이공의 행사 팀은 고객과 협력하여 청결성, 유연성, 안전성을 갖추며 사회적 책임 또한 다하도록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에포리아 스파는 피로 해소 및 재충전을 원하는 투숙객에게 편안한 휴식과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설계된 트리트먼트를 제공한다. 개인적인 헬스 루틴을 유지하고자 하는 투숙객을 위해서는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스위트룸과 이그제큐티브 룸에 투숙하는 고객은 호텔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도심 속 데스티네이션 다이닝
힐튼 사이공의 네 가지 독특한 컨셉의 다이닝은 베트남 특유의 풍미를 담은 요리를 비롯한 세계 각국의 음식을 선보인다. 힐튼 사이공의 핵심인 메린 라운지에서는 북적이는 도시의 풍경을 배경으로 신선하게 구워진 페이스트리, 가벼운 스낵, 다과 등을 즐기며 사람들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다. 함께 모여 식사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더 스트랜드에서는 서양식, 아시아식 주방을 두루 갖춘 힐튼 사이공의 올 데이 다이닝을 선보이며, 베트남 및 세계 각국의 다양한 풍미를 담은 다채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레지던스 일레븐에서는 옛 중국 스타일의 화려한 미식 경험을 즐겨볼 수 있다. 두 개의 층으로 나눠져 있는 레스토랑 디자인은 베이징의 전통 가옥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설계됐다. 베이징 오리구이 전용 오븐 및 카빙 스테이션, 유리를 통해 주방이 보이는 오픈 키친 등을 갖추어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메인 다이닝 공간에서는 최고급 제철 식재료로 만든 레지던스 일레븐만의 북경요리를 맛볼 수 있다. 루프탑에는 편안한 라운지와 부스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가벼운 음식과 술,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중국풍 송 바(Song Bar)가 자리해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이 루프탑 바는 야외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어 사이공 강과 도시의 환상적인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힐튼 아시아 태평양 지역 브랜드 관리 수석 부사장 알렉산드라 자리츠는 “풍부한 문화유산과 미식의 즐거움으로 유명한 호찌민은 대도시의 활기와 현지 문화의 따뜻함이 어우러져 있는 독특한 매력으로 전 세계 많은 여행객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며 “힐튼만의 차별화된 호스피탈리티와 신뢰 및 친절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바탕으로, 투숙객들에게 호찌민시에서 가능한 최상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힐튼 사이공은 총 14곳으로 구성된 베트남에서 만나볼 수 있는 혹은 예정인 힐튼 호텔 포트폴리오에 추가되었다. 한편, 힐튼은 2023년 12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첫 베트남 진출을 기념하는 라 페스타 푸꾸옥,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을 오픈한 바 있다.
힐튼 사이공은 베트남 호찌민시의 벤 응에 워드, 제1 지구, 메린 광장 1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힐튼 사이공 웹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출처=힐튼 사이공>
<정리=박소정 기자>gtn@g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