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Overseas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생태관광+액티비티+친환경 숙소’ 3박자 갖춘 뉴질랜드

    내셔널 지오그래픽 선정 ‘2024 세계 최고 여행체험지’로 뽑혀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4-02-27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오타고 센트럴 레일트레일에서의 라이딩ⓒMiles Holden

 

 

 

뉴질랜드의 마오리 생태관광과 자전거 라이딩 코스, 친환경 숙소가 세계적 여행 전문 매거진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추천하는 2024년 세계 최고의 여행체험에 선정됐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매년 가볼 만한 최고의 박물관, 축제, 문화 명소 및 체험 등을 분야별로 각각 20여곳 추천하고 있다.

 

뉴질랜드에서는 올해 마오리족과 함께하는 생태탐방 ‘오마타로아 에코 투어’, 자전거 라이딩의 대표 코스 ‘그레이트 라이드 네트워크’, 숲속 유리 오두막인 ‘파무 퓨어포드’가 선정됐다. 지속가능한 여행에 관심있는 이들이라면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선정한 자연 속 투어와 액티비티에 참여하고 친환경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며 대자연과 하나되는 경험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오마타로아 에코 투어

 

설립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마오리 생태관광 사업이 내셔널 지오그래픽 ‘2024년 세계 최고의 문화 체험’으로 선정됐다. 뉴질랜드 북섬 베이 오브 플렌티 인근의 거대한 원시림 오마타로아 숲에서 실시되는 '오마타로아 에코 투어'가 그 영예의 주인공이다. 오마타로아 숲은 자연을 아끼고 지키기로 유명한 뉴질랜드 사람들이 특히 보물처럼 소중하게 여기는 곳이다.

 

마오리족이 직접 운영하는 이 투어에서는 뉴질랜드에 자생하는 덩굴식물인 레와레와 나무나 매의 일종인 카레아레아 새 같은 세계적으로 희귀한 토종 야생동식물을 경험할 수 있다. 뉴질랜드인들이 '신성한 고대의 보물창고'라 부르는 숲과 원주민 문화를 집중 탐방하는 4시간 코스, 뉴질랜드의 국조이자 희귀 조류인 키위를 가까이서 관찰하고 보호 및 후원에 참여하는 코스 등도 있다.

 

동식물원 같은 인위적 시설이 아닌 '탕가타 훼누아'(‘땅의 사람들’이란 뜻)의 안내를 받으며 그들이 태곳적 조상으로부터 전수해온 지식을 배우고 뉴질랜드 야생의 아름다움과 원주민 문화의 풍요로움을 깨닫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그레이트 라이드 네트워크

 

‘2024년 최고의 웰니스 휴식’ 분야에서 선정된 ‘그레이트 라이드 네트워크’는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자전거 라이딩 코스이다. 뉴질랜드를 체험하는 가장 신나고 멋진 방법 중의 하나가 자전거 여행이다.

 

뉴질랜드 관광당국은 일찍부터 빼어난 자연경관을 즐기며 난이도(1~5급)를 선택해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경로를 발굴해왔다. 2010년부터 뉴질랜드 전역에서 22개 코스를 선정해 '그레이트 라이드 네트워크'라고 이름 붙여 관리해오고 있다. 이 코스 가운데 뉴질랜드 북섬 베이 오브 플렌티 지역의 도시 로토루아에 위치한 화카레와레와 숲 지구와 던스턴 호수 트레일은 비교적 최근에 추가됐다.

 

화카레와레 숲 지구는 산악 바이커들에게 안성맞춤인 32km 코스로 신비한 산림 풍광과 함께 삼나무에 남겨진 마오리족의 전통조각을 감상할 수 있다. 43km 길이의 던스턴 호수 트레일은 크롬웰 유역을 가로지르며 드넓은 과수원과 와이너리, 금광을 비롯한 여러 역사문화유적도 탐방할 수 있다. 잠시 자전거에서 내려 수영과 낚시, 보트 타기 같은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파무 퓨어포드

 

생태탐방과 자전거 투어를 즐겼다면 친환경 숙소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으로 완벽한 지속가능한 여행을 완성할 수 있다.

 

뉴질랜드 전역에 12개의 지점이 있는 퓨어포드는 숙소 전체가 거의 유리로 지어지고 태양열 패널로 전력을 공급받고 있는 친환경 숙박 체인 시설이다. 그중 작년 7월 로토루아에서 새롭게 개장한 ‘파무 퓨어포드’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추천 ‘2024 최고의 호텔’에 선정됐다.

 

사방이 유리로 둘러싸인 파무 퓨어포드는 투명한 창을 통해 일출과 일몰, 밤하늘의 수많은 별, 눈과 비 등 대자연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풍경을 안락한 실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자연 속에 있지만 단열과 난방이 잘 이뤄져 있으며 럭셔리한 객실과 편리한 취사시설도 갖추고 있다.

 

미리 주문한다면 현지에서 재배하고 수확한 유기농 재료로 만든 조식과 석식 피크닉 바구니를 즐길 수도 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