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Overseas
제1201호 2024년 05월 20 일
  • ‘일본인이 사랑하는 료칸 5선’ 발표

    트렌드에 맞춰 일본 료칸 선정 및 소개



  • 박소정 기자 |
    입력 : 2023-11-30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아리마 그랜드 호텔©라쿠텐트래블

 

 

고즈넉한 일본 겨울의 매력을 알아보고 싶다면 일본 호텔 예약 플랫폼 라쿠텐 트래블이 발표한 겨울철 숙박하기 좋은 ‘일본인이 사랑하는 료칸 5선’을 주목해보자.

 

라쿠텐 트래블은 일본 현지 사용자의 리뷰 및 예약 데이터를 분석하여, 일본 현지 내 인기 및 평점이 높은 숙소를 선별하여 ‘일본인이 사랑하는 료칸’을 선정했다. 라쿠텐 트래블의 분석에 따르면 일본 현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료칸이 구비되어 있고, 멋진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조용한 분위기의 프라이빗 온천의 료칸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라쿠텐 트래블은 아직 한국에서 유명하지 않은, 숨겨진 보석 같은 일본 여행지를 찾고 있는 여행객들을 위한 일본 현지의 료칸 랭킹을 소개한다.

 

 

일본의 오래된 역사를 즐기고 싶다면 히나구 온천의 ‘하마젠 료칸’

 

먼저, 구마모토현에 있는 ‘하마젠 료칸’이 인기 료칸 1위를 차지했다. 모든 객실에 노천탕이 구비되어 있으며 구마모토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다. 특히 이곳을 방문하는 대부분의 여행객은 ‘온천수 퀄리티’를 이 료칸의 최우선으로 꼽는다. 료칸의 온천지는 히나구 온천으로, 알칼리성 온천으로 관절통이나 신경통 또는 냉증을 완화해 주는 효과를 지닌 점이 장점이다. 일본의 옛 정취 속에서 뛰어난 온천을 경험해 보고 싶은 여행객에게 이곳을 추천한다.

 

 

다양한 종류의 온천을 즐기고 싶을 때는 타마가와 온천의 ‘신타마가와 온천’

 

2위로는 아키타현의 ‘재팬 마운틴 핫 스프링 리조트 ‘신타마가와 온센’ 료칸이 차지했다. 이 료칸은 가장 강한 산성을 가진 타마가와 온천지에 위치했다. 또한 대욕장은 여러 종류의 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컨디션이나 취향에 맞추어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현지인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사고 있다. 한국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료칸을 찾고 있었다면 일본 제일의 용출량을 자랑하는 타마가와 온천지의 료칸이 제격이다.

 

 

프라이빗한 료칸을 찾고 있다면 시라하마 온천의 ‘난키 시라하마 나고미노유 카쵸 후게츠’

 

3위는 카야마현에 있는 시라하마 온천지에 위치한 료칸이 차지했다. ‘난키 시라하마 나고미노유 카쵸 후게츠’ 료칸은 2022년 3월에 개업하여 실내부터 건물 외관까지 깨끗하고 깔끔한 료칸이다. 또한 모든 객실에 반노천탕이 준비되어 있어 프라이빗함을 더욱 강조했다. 팬데믹 이후 대욕장에 관한 여행객들의 걱정을 한 번에 해소해 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특히 이 온천지는 나트륨을 포함한 온천의 염분 성분이 주는 보습 효과가 탁월하여 건조한 겨울철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힐링을 위한 아키타현 타마가와 온천의 ‘타마가와 온천’

 

4위로는 일본 4경 중 하나로 선정된 아키타현 다자와호 국립공원에 위치한 ‘타마가와 온천’이 인기 숙소로 뽑혔다. 일본 고유의 다다미 방 또한 준비되어 있어 전통적인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이 료칸은 풍부한 효능을 가진 타마가와 온천수 덕분에 치료 및 요양을 목적으로 많은 여행객이 방문한다. ‘타마가와 온천’ 방문객들은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암반욕과 족욕이 준비된 것이 이 료칸의 장점이라고 평가한다.

 

 

계절에 따른 절경을 즐기고 싶다면 아리마 온천의 ‘아리마 그랜드 호텔’

 

마지막으로는 효고현의 ‘아리마 그랜드 호텔’이 5위를 차지했다. ‘아리마 그랜드 호텔’에서는 아리마 온천가 등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특히 대욕장에서는 운해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숙박 포인트다. 료칸뿐만 아니라 60여가지 메뉴 중 선택할 수 있는 커스텀 가이세키 등 호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식사의 높은 퀄리티 또한 이곳의 장점이다. 또한 이곳 아리마 온천은 보습과 보온 효과가 있는 갈색의 '금 온천’과 자연 치유력을 높여주는 무색투명한 ‘은 온천' 등 두 가지 온천수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 국내에서 일본의 고유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로컬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한국 라쿠텐 트래블 김태광 마케팅 총괄은 “라쿠텐 트래블은 료칸 성수기 시즌을 맞이하여 일본인이 사랑하는 료칸 5선을 발표했다”며, “4만개 이상의 숙소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 현지 리딩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여행객에게 퀄리티 높은 숙소 선택의 폭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쿠텐 트래블은 겨울 맞이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올 해 마지막 ‘슈퍼 세일’을 12월 초 진행 예정이다. 라쿠텐 트래블의 슈퍼 세일은 라쿠텐 트래블의 대표적인 한정 초특가 정기 프로모션으로, 1년에 4번만 진행하는 최대의 기간 한정 초특가 프로모션이다.

 

‘일본 현지인이 사랑하는 료칸 5선’과 4분기 ‘슈퍼 세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라쿠텐 트래블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리=박소정 기자>gtn@gtn.co.kr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