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아더글렌 디자이너 아웃렛(McArthurGlen Designer Outlets, 이하 ‘맥아더글렌’)이 내년부터 전 세계 총 26개 센터를 대상으로 여행사 대상 성과별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여 눈길을 끈다.
맥아더글렌 한국사무소(대표 류영미)는 지난 6일 조선호텔에서 유럽지역 여행사 관계자 대상 연말 감사행사를 통해 맥아더글렌의 내년도 계획을 발표했다.
이 날 행사를 통해 맥아더글렌은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스페인, 영국 등 유럽 전역에 위치한 주요 센터들을 소개하며 센터 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쇼핑 서비스를 소개했다.
2023년 초 파리 서부 근교에 ‘맥아더글렌 디자이너 아웃렛 파리-지베르니’를 오픈 계획도 앞두고 있다. 2만8000여평의 공원 안에 쇼핑 공간, 디자인 전시, 카페 등 패션과 예술을 결합해 새로운 프렌치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파리-지베르니 센터는 파리에서 45분 거리에 불과해 파리 도시나 노르망디 지역을 여행하는 관광객 방문이 많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맥아더글렌 센터로는 오스트리아의 ‘판도르프’, 이탈리아 밀라노의 ‘세라발레’, 베니스의 ‘노벤타 디 피아베’, 로마의 ‘카스텔 로마노’, 네덜란드의 ‘루르몬트’, 프랑스의 ‘프로방스’ 아웃렛 등이 꼽혔다. 해당 센터들은 유럽 현지인을 제외하고 전 세계 방문객 중 한국인 방문이 모두 상위 5위 안에 들 정도로 한국인의 사랑을 받는 곳 중 하나이다.
아울러, 맥아더글렌은 유럽 여행 및 세일즈 활성화를 위해 내년도부터 여행사 담당자 대상 성과별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프로그램을 내년 상반기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영미 맥아더글렌 한국사무소 대표는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맥아더글렌에 보내주신 많은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현재 맥아더글렌 전 센터는 모두 안전하게 문을 열고 쇼핑객을 기다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엄격한 방역 지침 준수 등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쇼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맥아더글렌 디자이너 아웃렛은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영국 등 유럽 전역과 캐나다 벤쿠버까지 전 세계 총 26개 센터를 운영하며 해외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와 하이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제품을 연중 30~7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디자이너 아웃렛 그룹이다. 맥아더글렌의 전 센터는 각 방역당국의 지침 하에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현재 모두 정상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