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11년 만에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변경했다.
슬로건도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로 정했다.
하나투어는 최근 기업의 방향성을 담은 새로운 슬로건과 CI를 통해, 'Shape Everyday Dreams'를 새로운 미션으로 정하고, '여행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의 여행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을 기업의 존재 이유로 정의했다.
하나투어는 “지금까지 ‘하나투어='패키지' 여행을 넘어 다양한 목적, 형태, 동반자 등 여행의 스펙트럼이 확장된 '여행' 그 자체를 상품으로 판매하기 위한 새로운 변신”이라며 “기존 고객층을 MZ 세대까지 확장해 타깃별 맞춤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슬로건은 고객에게 친근하게 하나투어의 존재 이유를 소구하기 위해 메인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로 선택했다. 꿈꾸는 여행에 한계가 없고 여행을 통해 모든 여행자들의 경험, 생각, 세계가 끝없이 넓어질 수 있도록 하나투어가 함께 하겠다는 의미와 함께, 하나투어의 새로운 여행서비스에 대한 포부를 담았다.
새롭게 선보인 CI는 하나투어닷컴과 모바일앱을 시작으로 다음 달부터 하나투어 본사 및 공식인증예약센터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여행을 상징하는 지도와 그 안에 하나투어를 상징하는 알파벳 'H'로 하나투어만의 독창적인 심볼을 표현했다. 그리고 기존 하나투어의 컬러인 자주색을 세련되게 계승한 hanatour purple은 하나투어만의 프리미엄 여행서비스, 전문성, 안전, 신뢰를 의미하고 hanatour mint는 도전, 열정, 설렘, 꿈꾸는 여행을 의미한다.
한편, 하나투어닷컴과 모바일앱도 개편했다.
단순 여행 판매몰이 아닌, 여행을 만들고 즐기고 기록하고 공유하는 여행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계획이다. 그 밖에도 하나투어의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를 그랜드 오픈하고 여행의 기록을 저장, 편집, 공유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