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Marketing
제1116호 2020년 11월 02 일
  • 10월 셋째주] 관광공사 NEWS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0-10-15 | 업데이트됨 : 6시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 온라인 안전여행 캠페인

 

여행분야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여행 문화 조성?확산을 위하여 지난 14일부터 11월 1일까지 온라인 안전여행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캠페인은 근거리 여행지 현장 안전 모니터링을 통해 여행지의 좋은 점과 안전상 개선할 점을 찾아 제출하는 ‘동네 한바퀴’ 안전여행 탐방대 공모와 국내외 안전여행 수칙 학습을 통한 퀴즈&룰렛 이벤트를 포함한다.

 

‘동네 한바퀴’ 안전여행 탐방대 공모는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방문한 관광지의 기본정보, 추천이유와 안전 개선점을 작성하고 개선 필요사항의 사진을 첨부해 응모하면 된다. 향후 심사를 통해 우수작 30명을 선정하고 200명을 추첨해 블루투스 이어폰, 마스크?손세정제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공사는 공모에서 수집된 개선 요망 사항은 사실 확인을 거쳐 지자체에 전달해 실질적인 개선을 유도할 예정이다.

 

 

■ ’한국의 리듬’ 후속편 공개

 

최근 국내외에 선풍적 인기를 몰고 온 한국관광 홍보 바이럴 영상 추가 편이 업로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홍보 바이럴 댄스 영상물 ‘Feel the Rhythm of Korea’ 후속 3편(안동?강릉?목포편)을 지난 13일 공사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이번 바이럴 영상 후속편에서도 이날치와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가 만들어내는 중독성 높은 음과 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배경이 된 관광지는 안동에서는 부용대, 하회마을, 병산서원, 월영교, 만휴정 등이고, 목포는 목포항, 유달산 케이블카, 시화골목, 압해도 염전, 야간분수, 갓바위, 영산재 등이며, 강릉에서는 정동진, 주문진 영진해변, 주문진수산시장, 소돌아들바위, 임당동 성당, 낙산사, 강릉컬링센터 등이다.

 

 

■ 클룩과 온라인 MOU

 

지난 12일 한국관광온라인박람회 개막식에서 ‘글로벌 자유여행 플랫폼’ 클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서 ▶관광산업 위기 극복 공동노력 ▶방한객 유치 공동 마케팅 ▶국내관광 활성화 ▶관광벤처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디지털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한 관광 등 5개 분야에 대해 전략적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