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관광청은 홍콩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홍콩 와인 & 다인 페스티벌’을 올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팡 유카이 홍콩관광청 체어맨은 “지난 10년간 홍콩 사람들과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사랑받아 온 와인과 미식의 축제이자 대규모 야외 행사인 와인 & 다인 페스티벌을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옮겨 옴으로써 코로나로 인한 환경적 제약에서 벗어나 전 세계 와인들과 홍콩의 음식 문화를 공유함과 동시에 홍콩 F&B 산업에 활력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참가자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가상공간의 이점을 살리면서 축제 분위기를 최대한 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오프라인으로 4일간 진행되던 이 축제는 시간과 지리적 제약에서 벗어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 단위로 행사 기간이 확대된다.
가능한 물리적 이벤트로서의 느낌을 살리고자 축제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원스톱 프로모션 플랫폼을 마련, 전문가들이 큐레이션 한 고급 와인과 음식을 선보이고 다양한 와인 브랜드들이 축제에 맞는 특별 할인 혜택과 맞춤형 상품을 제공해 가상공간에서 구매까지 연결시킬 예정이다. 더불어 유명 와인 및 음식 비평가, 쉐프, 와인 전문가들이 와인 페어링과 요리를 주제로 가상 워크샵과 클래스를 진행한다.
2009년 홍콩과 보르도가 와인 사업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하면서 시작된 홍콩 와인 & 다인 페스티벌은 순식간에 화제가 되었고 포브스 트래블러에 의해 ‘세계 10대 미식 축제’로 손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