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Product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동화속 풍경같은 ‘유럽의 X-MAS여행’

    한진관광, 독일·헝가리 등 크리스마켓 상품 출시



  • 김기령 기자 |
    입력 : 2019-11-07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겨울 성탄절 시즌이 성큼 다가왔다. 이에 한진관광이 유럽의 지역별 크리스마스 마켓과 더불어 기타 관광지까지 모두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베네룩스 서유럽 4국, 동유럽 3국, 크로아티아/동유럽 4국, 독일 완전일주, 발칸 2국/동유럽 2국 상품을 스마트한 가격으로 준비했다.

 

 

상품 별로 방문하는 크리스마스 마켓 및 주요 관광지는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일정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11월부터 유럽의 크고 작은 마을들은 즐거운 겨울 축제의 서막을 올리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한다. 그 중에서도 유럽의 전통으로 11월 말부터 한 달간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가장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끈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독일에서 처음 유래된 것으로 과자와 와인 등 그 지역의 다양한 먹을거리와 공예품 등을 판매하며 대규모로 실시된다.

 

 

이 기간 동안에는 광장 전체가 축제 분위기를 이루고 공연, 전시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금방이라도 산타가 나올 것 같은 동화 속 풍경을 가진 이 같은 크리스마스 마켓의 풍경은 전 세계 여행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

뮌헨 11월27일~12월24일

뉘른베르크 11월29일~12월24일

 

매년 전 세계에서 약 2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큰 마켓이자 유럽 내에서도 규모가 가장 크고 화려한 뉘른베르크에서부터 마치 동화 속 풍경이 연상되는 함부르크까지 도시 곳곳에서 활기찬 분위기를 만나볼 수 있다.

 

 

크로아티아 크리스마스 마켓

비엔나 11월16일~12월31일

잘츠부르크 11월21일~1월6일

 

오스트리아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마켓으로는 비엔나부터 로맨틱한 전구로 장식된 거대한 전나무 트리와 음악이 흘러나오는 모차르트의 도시 잘츠부르크가 있다. 가면을 쓰고 거리를 행진하며 장난을 치는 오스트리아만의 독특한 축제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

 

 

헝가리 크리스마스 마켓

부다페스트 11월8일~1월1일

 

 

헝가리 크리스마스 마켓의 대표 도시는 부다페스트다. 성 이슈트반 대성당 앞쪽으로 쭉 늘어선 마켓 상점들은 헝가리 음식부터 각종 다양한 먹을거리가 많기로 유명하다. 또한 산타빌리지와 아이스링크장 등 다양한 행사장이 마련된다.

 

 

크로아티아 크리스마스 마켓

자그레브 12월2일~1월6일

 

 

최근 가장 각광받는 크리스마스 마켓 중 하나인 크로아티아의 자그레브는 스트리트와 광장을 꽉 채운 이국적인 분위기의 마켓이 형성된다. 특히 크리스마스 풍등 날리기는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유명하고도 낭만적인 광경이다.

 

 

체코 크리스마스 마켓

프라하 11월3일~1월6일

체스키크롬로프 11월29일~1월6일

 

유럽 내에서도 가장 로맨틱한 도시로 손꼽히는 체코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프라하 구시가지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불빛이 화려하게 빛나 더욱 로맨틱한 도시 분위기가 연출된다. 크리스마스 장식부터 유리공예, 인형 등 다양한 상점을 만날 수 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