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Trⓔnd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로열티 프로그램 변화



  • 김미현 기자 |
    입력 : 2019-09-23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항공업계의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에도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최근 아마데우스가 실시한 항공사들의 로열티 프로그램 분석에 따르면 여행자 개개인의 특성과 여행 성격에 맞춘 서비스로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항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은 전반적으로 상향평준화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특정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와 관계 없이 개인의 특성에 맞춰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마데우스 씨릴 테타즈 항공 아태지사 부사장은 "소비자의 니즈와, 우선시 하는 가치를 사전에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풍부한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면 고객으로 부터 좋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