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T의 지난 7월과 8월 중국 지역 송출인원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65%, 116% 증가했다. 중국은 단거리 여행지로 대표적이기도 하고 대체할 만한 여행지가 없다는 점도 중국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이유다. KRT가 각 여행 타입에 어울리는 중국 지역 상품을 추천했다.
친구와 함께, 리장
리장은 직항 편이 없어 연결 항공 또는 기차 이동이 필요하지만 웅장한 자연과 소도시의 매력 덕에 이색 여행지로 각광받는다. 리장 옛 시가지는 전통문화 보존 가치를 높게 평가받아 1997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5000m에 이르는 봉우리가 어우러져 용의 모습 같다 불리는 옥룡설산, 차마고도를 체험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 호도협, 장예모 감독 연출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집체극 인상여강쇼 등이 큰 감동을 선사한다.
KRT의 ‘고품격 세계 3대 트레킹 4박5일’ 상품은 전일정 노팁, 노옵션, 노쇼핑으로 무제한 자연산 송이 등을 포함한 3대 특식을 즐길 수 있다. 중국동방항공을 이용, 곤명국제공항으로 가는 상품으로 비행소요시간은 약 5시간이다. 상품가는 199만9000원부터다.
연인과 함께, 상해
세련미가 넘치는 대도시 상해는 인천에서 2시간이면 도착한 다. 무역, 금융, 문화 등 전 영역에 걸쳐 발달한 도시 인프라 덕에 부족함 없는 커플 여행을 누릴 수 있다. 상하이 임시정부 청사, 유럽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신천지, 중국의 명동 남경로, 반짝이는 야경이 아름다운 외탄, 도시의 랜드마크 동방명주 등 알찬 볼거리가 가득하다. 상해 상품은 노팁/노옵션에 메리어트 호텔에 숙박하는 상해 품격 상품과 ‘상해/항주/주가각+황포강 유람 4일’ 실속 상품이 있다. 가격은 품격 상품이 49만9000원부터, 실속 상품은 25만9000원부터로 구성돼 있다
가족과 함께, 계림
아시아나항공 계림 직항 노선을 이용하는 ‘계림/양삭/인상유삼저 3박5일’ 상품은 NO팁으로 진행되는 ‘오직 KRT’ 상품이다.
인천공항에서 계림까지 4시간이면 이동 가능하며 20위안의 배경지인 흥평뗏목도 관광지에 포함돼 있다. 상품가격은 49만9000원부터다.
계림 유일의 흙산인 요산, 진나라 시인 도연명이 지은 ‘도화원기’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배경에 세워진 테마공원 세외 도화원, 동굴 안 종유석이 은빛으로 빛나는 은자암 동굴 등이 계림의 대표 관광지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