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지난 11일 제 3기 고객자문단을 위촉했다.이번에 위촉된 10명의 고객자문단은 각기 다른 성별과 연령대, 직업의 일반 고객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하나투어 여행상품에 미스터리 쇼퍼로 동행하는 등 향후 1년간 하나투어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하나투어 최고고객책임자인 김진환 상무는 “지난 2년간 고객자문단 제도를 통해 여행 일정을 고객 니즈에 맞게 개선하였고 몇 몇 지역에서 여행만족도가 상승하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평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여행상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고객자문단은 고객을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 혁신의 주제로 삼고, 고객과 직접 소통하겠다는 취지로 하나투어가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