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시즌이 성큼 다가왔다. 빠르면 6월부터 늦여름을 즐기는 10월까지 이번 여름휴가 기간에 한국인들은 ‘동남아시아’ 지역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올 여름 휴가 기간(6/1~10/31) 한국인 여행객의 항공권과 호텔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인기 여행지 10곳을 각각 공개했다.
인기 여행지를 자세히 살펴보면 항공에서는 5개, 호텔에서는 6개 지역이 동남아시아로 올 여름 휴가지로 제일 인기가 높았다. 동남아시아는 저비용항공사의 취항 노선이 많고, 대체적으로 물가가 저렴해 가족, 친지 등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특성 상 휴가비용을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동남아시아 중에서도 특히 필리핀의 도시들이 상위권에 포진해 여름휴가의 강자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외에도 오사카, 도쿄 등 접근성이 좋은 일본의 근거리 도시들도 인기가 많았으며 미세먼지 없는 청정지역인 몽골도 이름을 올렸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가족, 친지 등 단체로 움직이는 여름휴가 특성 상 가성비가 좋은 동남아시아 지역이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며 “트립닷컴에서 항공권을 결제하고 이어 숙소를 예약하면, 항공권 예약 회원 특별가를 통해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숙소를 구할 수 있다”고 팁을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