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고객 중심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 맞춤여행과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PC,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각 환경에 최적화된 구성을 적용했으며 개발기간 1년 이상, 15억 원 가량의 예산이 투입됐다.
동일한 지역의 여행상품 간의 가격, 항공, 호텔, 현지투어 등 항목별 비교 검색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이는 기존 여행사 홈페이지 시스템에서는 일반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특별한 기능이다. 고객 입장에서 상품 비교 선택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최근 방문이력 및 검색기록을 바탕으로 고객별로 맞춤상품정보를 제공하는 ‘리타켓팅’ 기능, 동일한 성별, 연령대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 순으로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도 추가됐다.
이 밖에도 광학적 문자 판독장치 ‘OCR(Optical Character Reader)’을 적용했다. OCR은 고객이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내 여권을 등록하면 여권정보가 자동으로 판독되는 기능으로 여행상품을 결제 후 여권사본을 따로 여행사측에 제출해야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을 완벽하게 해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