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여행 실태조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걷기여행길 이용자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걷기여행자의 60.1%가 현재 삶에 만족하는 반면, 무경험자는 44.7%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해 걷기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현재 삶에 더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걷기여행자는 평소 활동적인 여가활동을 즐기는 성향을 보였다.
걷기여행자는 여행(68.6%), 등산(41.6%)을 즐기는 반면, 걷기여행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휴식(84.8%)과 취미?오락(43.1%) 활동 참여 비율이 높았다. 또 걷기여행길 이용형태와 이용 만족도를 조사한 대면 면접 결과 걷기 여행길 이용 만족도는 평균 5.71점(7점 척도)으로 높은 수준이었으며, 해당 걷기여행길 재방문 의향도 평균 5.72점(7점 척도)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홍보대학생, ‘상상하는 여행자’ 모집
문화체육관광부, KT&G상상유니브와 함께 국내 관광지를 체험하고 홍보할 대학생, ‘상상하는 여행자’를 이 달 말까지 모집한다.
대학생(휴학생 포함)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3~4명이 1팀으로 구성해 팀 소개서, 소개영상, 관광 콘텐츠 제안서를 제출하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11개 팀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은 4월부터 7월까지 온라인 콘텐츠 제작 관련 강의를 듣고, 한국관광 100선을 포함한 국내 관광지 체험을 통한 수용태세 점검 및 개선사항 발굴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또 국내 관광지 홍보 콘텐츠를 만들고 영상 제작도 하게 된다.
문체부와 공사는 소정의 여행경비와 콘텐츠 제작 장비를 지원하고, 7월 중 홍보 콘텐츠 및 영상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