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종합] 한국관광공사 NEWS



  • 이원석 기자 |
    입력 : 2019-01-21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관광소외계층 120명 초청행사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지난 15~16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서울과 경기, 원주 지역 사회복지시설 아동 및 청소년 등 관광소외계층 120여 명을 초청해 동계 레저스포츠를 체험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다시 뜨겁게! 평창 Fun 나눔 스키캠프’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1박2일간 전문 강사의 교육을 받아 스키를 타고, 실내 워터파크 체험 등 다양한 레저스포츠 프로그램을 즐겼다.

 

 

권영미 한국관광공사 레저관광팀장은 “더불어 사는 사회 실현에 동참하고 지난 동계올림픽 유산을 활용해 열기를 이어가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참가자들이 겨울방학을 맞아 동계 스포츠 체험으로 추억도 쌓고 향후 레저스포츠 관련 취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취한국, 아이와 함께…’ 출간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급증하는 중국 자녀동반 가족여행 시장 개척을 위해 최초의 한국 가족여행 가이드북 ‘동취한국 : 아이와 함께하는 한국여행’을 출간했다. 공사의 이번 가족여행시장 개척 사업은 중국 방한시장 회복을 대비한 신규 홍보콘텐츠 발굴의 일환이자 자녀 동반여행에 대한 고객 요구를 적시에 반영한 움직임이기도 하다.

 

 

공사 광저우지사가 지난해 3분기에 149만 팔로워를 보유한 ‘엄마’ 왕홍(온라인 유명인사)과 공동 진행한 한국가족여행 홍보캠페인은 온라인에서 3088만 뷰를 기록했다. 특히 제주도 키즈펜션, 자녀 동반 쇼핑추천지 등 신규콘텐츠는 현지 소비자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공사는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서울·제주 여행지 정보와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수집된 현지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모아서, 공사 직원인 한국 엄마와 ‘엄마’ 왕홍이 함께 자녀 동반 한국여행의 노하우를 담은 책을 엮어냈다.

 

 

 

외국인 대상 우수상품 선정

 

 

에디터 사진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개최한 ‘2018 외국인 개별여행객 대상 지역 우수 관광상품 공모전’을 통해 35개의 우수상품을 선정했다. 올해 두 번째를 맞은 공모전에는 모두 100여 개 이상의 상품이 접수돼 상품 매력도, 지역관광 활성화, 여행자 보호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들의 서류 및 현장 평가가 실시됐다. 최종 선정된 상품들은 체험 단품 반나절, 1일 투어 등 다양한 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두 지역 일정을 포함하고 있다.

 

 

지난 2017년에 선정된 상품의 상당부분이 서울 단독 일정 상품인 것에 비해 이번에는 경북, 강원, 부산, 전남 등 모든 지역 일정이 고루 포함된 상품을 엄선해 그간 서울에 편중돼 있었던 외국인 FIT의 지역 방문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상품들은 공사의 FIT 전용 홍보 사이트와 공사 대표 관광정보 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에 홍보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과 모바일 웹 환경에 최적화된 환경과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화면을 재구성하고, 검색엔진, 필터검색을 강화해 FIT 맞춤형 웹사이트로서 기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최종 개편된 사이트는 1월 중 오픈된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