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새로운 광고 모델... 틸다 스윈튼과 이시언
트립닷컴이 세계적인 연기파 배우 틸다 스윈튼과 떠오르는 대세 배우 이시언을 모델로 발탁,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TV 광고는 여행초보 이시언이 여행의 신 역할을 맡은 틸다 스윈튼이 전수해준 ‘트립닷컴’으로 여행의 모든 것을 터득하고 고수로 거듭난다는 내용이다. 특히, 인천의 한 골목 전체를 스튜디오처럼 꾸미고 영화 촬영용 장비를 사용해 광고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트립닷컴은 앞으로 두 모델을 활용해 모든 여행 서비스를 하나로 해결하는 심리스(Seamless)여행앱으로서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남지영 트립닷컴 마케팅 총괄은 “세계적인 배우와 국내배우의 특급만남은 그 자체만으로도 화제가 되고 있어 브랜드를 알리는 데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여행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릿닷컴을 고객들에게 잘 알릴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호텔스컴바인, 유튜브 광고 모델에 블락비 피오 기용
호텔스컴바인이 블락비 피오를 자사 유튜브 광고 캠페인 모델로 선정했다. 피오는 지난 16일부터 방영되는 유튜브 광고를 시작으로 호텔스컴바인의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광고는 호텔스컴바인이 제작 지원한 tvN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에서 맹활약을 펼친 피오의 첫 단독 광고라는 점에서도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광고는 6초, 25초 등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으며, 특히 25초 광고에서는 익살스러운 표정과 다양한 제스처로 인기 여행지와 호텔을 소개하는 피오를 만나볼 수 있다.
광고는 신서유기에서 피오의 존재감을 시청자들에게 각인 시킨 ‘고요 속의 외침’ 게임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도시 퀴즈를 내는 피오, 오답을 외치는 피오 등 1인 2역으로 출연해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최리아 호텔스컴바인 마케팅 이사는 “디지털 및 모바일 시대에 대중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며 “피오는 신서유기에서 보여준 친근함과 위트가 강점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쉽고 재밌게 호텔을 예약하도록 돕는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고 캐스팅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호텔스컴바인은 이번 유튜브 광고 제작을 기점으로 투트랙 광고 전략을 실시한다. 디지털 및 모바일 광고는 피오가 담당하는 반면, 기존 TV 광고는 배우 박서준이 모델로 활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