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은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엘타워에서 개최한 CCM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3년 직판여행사로는 최초로 CCM인증을 획득한 노랑풍선은 ‘고객만족’을 핵심 경영이념으로 삼고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실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고객의 소리(VOC)를 분석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준 높은 상담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인 상담 품질 평가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알림톡 발송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별 고객 안내를 강화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홈페이지?모바일 개편을 통해 소비자 제공 정보 채널을 강화하는 등 고객 만족도 관리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2018년 하반기부터는 현지 여행 서비스 품질 강화에 집중해 △가이드 등록제를 통한 가이드 서비스 품질 관리 △현지 행사보고를 통한 서비스 개선점 발굴 △여행 중인 고객 대상 해피콜 진행 등 여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날 수여를 받은 최명선 노랑풍선 전무는 “노랑풍선은 최고고객책임자를 필두로 전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중심경영의 선두에 서서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고객의 관점에서 구성하고 회사 내외의 모든 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정착시켜 고객을 위한 최고의 신뢰경영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