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이라면 쉐라톤 산야 하이탕베이로
럭셔리 허니무너라면 럭셔리 컬렉션으로
‘호캉스’가 여행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 잡으면서 중국 최남단 휴양지 하이난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올해 하이난을 찾은 전 세계 관광객만 4000만명. 전년 대비 180%가 늘었다. 그 중 한국인 방문객 수는 중국인, 러시아인에 이어 3위다. 하이난 내 리조트들이 한국인 방문객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에 집중하는 이유다. 하이난의 국립해안인 하이탕베이에 위치한 쉐라톤 산야 하이탕베이 리조트와 럭셔리 컬렉션 로열 베고니아의 총지배인을 맡고 있는 던캔 유(Duncan Yu)는 “한국은 잠재력이 큰 시장”이라며 지속적으로 한국을 방문할 것을 약속했다.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Q. 리조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린다.
쉐라톤 산야 하이탕베이 리조트는 가족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한 리조트다. 객실이 총 500여개로 대형 단체 출장 수요도 수용 가능하다. 이밖에도 투숙객 전용 정원, 키즈클럽 등 부대시설이 다양하다. 반면 럭셔리 컬렉션 로열 베고니아는 신혼여행객들과 럭셔리 고객들을 겨냥한 리조트로 총 객실 수가 163개 밖에 되지 않지만 프라이빗하다.
두 리조트는 서로 다른 성격의 리조트지만 약 8000평 면적의 정원을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면적은 산야에 있는 리조트 가운데서도 넓은 편에 해당한다. 오션뷰만큼이나 가든뷰도 인기가 높다.
Q. 골드카드 혜택은 어떤 것이 있나.
골드카드는 2016년부터 진행해온 한국인 맞춤형 서비스다. 리조트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으며 매년 혜택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골드카드는 한국인의 니즈에 맞춰 1일권, 2일권, 3일권으로 구매 가능하다. 구매한 일자별 골드카드에 따라 쉐라톤 하이탕베이와 럭셔리 컬렉션에 있는 5개의 서로 다른 레스토랑을 일자별로 이용할 수 있다. 리조트 내에는 중식, 양식, 세계요리, 면요리, 야외 바비큐 등 5곳의 레스토랑이 있다.
Q.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은.
한국인 여행객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가족여행객이 많은 한국인 여행객을 위해 최근 리뉴얼을 거쳐 키즈클럽을 새롭게 꾸몄다. 730평 규모에 다다르기 때문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다.
또한 동물원 준공과 더불어 내년 설까지 준공을 목표로 실내 서핑풀도 만들 예정이다. 게다가 하이난에서 유명한 7성급 아틸란티스 리조트의 워터파크를 우리 리조트 고객도 티켓 구매부터 셔틀버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하이난 자체를 하나의 관광지로 인식시키기 위해 올해와 마찬가지로 내년에도 한국, 일본, 러시아와 협약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