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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01호 2024년 05월 20 일
  • [종합] ‘글로벌 호텔’ 메리어트와 마케팅



  • 이원석 기자 |
    입력 : 2018-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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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는 지난 11월27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코리아와 방한 기업회의 유치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엽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부가 관광객인 외국인 기업회의단체를 한국으로 유치하기 위해 공사와 국내 소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코리아 계열 19개 호텔이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32개 해외지사 조직망과 전 세계 70개 도시에서 운영 중인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세일즈 오피스(GSO) 조직망이 기업회의단체 유치를 위한 다각적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는 최초의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또한, 공사는 메리어트 측과 해외로드쇼 및 전문박람회 참가, 기업회의 관계자 초청사업 등 전방위 홍보마케팅을 공동으로 전개할 예정이며, 성과여부에 따라 타 체인호텔과도 공동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철범 한국관광공사 미팅인센티브 팀장은 “기업회의 시장은 기존 인센티브, 국제회의 시장과 혼재돼 숨겨져 있던 블루오션 시장으로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크다. 앞으로 경쟁국가 차별화된 유치지원 제도를 정비해 나감으로써 한국이 새로운 기업회의의 메카로 자리매김 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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