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Trⓔnd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패키지] 노랑풍선 ‘챗봇’ 도입, 실시간 소통 가능



  • 김기령 기자 |
    입력 : 2018-12-03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노랑풍선이 실시간 소통 시스템인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인공지능이나 구축된 시나리오를 활용해 상담하거나 업무지원을 받는 시스템인 챗봇 서비스에 이번 노랑풍선은 ‘여행챗봇’과 ‘항공챗봇’ 등 두 가지의 챗봇 시스템을 도입했다.

 

고객은 메뉴 이용 중 궁금증이 생겼을 때 PC?모바일 홈페이지, 통합?항공 어플리케이션, 카카오 상담톡 내 챗봇 서비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묻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여행챗봇’에서는 해외 패키지, 국내여행, 허니문 등 카테고리 별 상담이 가능하며 상품의 예약은 물론 결제, 변경, 취소까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환전, 날씨, 비자, 관광지 등의 다양한 여행정보를 함께 제공하며 추천 상품 및 출발확정 상품 등 다양한 검색기능을 제공한다.

 

‘항공챗봇’의 경우 항공권 예약 및 운임확정 여부, 결제수단변경, 스케줄 변경 등 예약관련 상담업무가 가능하며 인천공항 API와의 연동을 통한 항공 정보를 제공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챗봇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상담이 가능해지면서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궁금해 하는 점들을 더욱 신속하게 응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며 “향후 지속적인 안정화 작업을 통해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을 정교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