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25대 ‘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하나투어의 광고 ‘엄마愛발견’이 통합미디어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하나투어의 ‘엄마愛발견’은 △캠페인의 전략 △마케팅기여도 △광고 효과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통합미디어-캠페인전략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하나투어의 ‘엄마愛발견’은 최근 2035세대의 여성이 5060 엄마세대와 함께 다녀온 해외여행 수요의 증가에 맞춰 기획된 캠페인 광고로, 실제 모녀들의 여행스토리를 풀어낸 리얼테이크 형식이다. 모녀가 낯선 곳을 여행하며 더 끈끈해지고, 그간 몰랐던 서로의 모습을 발견하는 감동적인 스토리의 이 영상은 11월 기준 통합 조회 수 1750만 뷰를 초과했다.
캠페인을 총괄한 박현경 하나투어 IBC전략총괄팀 차장은 “고객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바탕으로 실제 니즈를 파악해 캠페인을 기획·진행한 결과,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어 이번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고객 특성을 고려해 차별화된 여행상품을 기획하고 더 큰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