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자사의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하나투어 히스토리룸’을 개관했다.
서울 하나투어 본사 8층에 위치한 ‘하나투어 히스토리룸’은 하나투어 핵심가치인 인재중시 경영에서 착안한 ‘人(사람 인)’ 모양의 삼각형을 디자인 콘셉트로 설계했다. 하나투어 25년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국진여행사에서 출발해서 여행 홀세일을 시작했던 하나투어의 도약이 담긴 1993년~1997년 <㈜하나투어의 시작> 테마를 시작으로 IMF 고통을 전 직원 함께 극복하고 실적 1위를 달성한 역전 스토리가 담긴 1998년~2005년 <위기를 기회로>, 국내 1위 여행사에서 글로벌 No.1 여행사를 꿈꾸던 하나투어의 모습을 담은 2006년~2010년 <글로벌로 뻗어나가다>, 신사업에 투자하며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은 2011년~현재 <시너지를 극대화하다> 등 총 네 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하나투어 히스토리룸’에서는 단순 연혁뿐 아니라 하나투어가 성장해온 발자취를 추억할 수 있는 물품과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아카이브 존’에는 2012년까지 착용했던 자주빛의 유니폼과 세일즈들의 추억을 담은 서류가방, 역대 브로슈어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미디어 존’에는 과거 전 직원 수련회 등 임직원들의 즐거운 모습을 담은 Culture TV, 하나투어 기업 소개 및 CF 모음 등 기업에 대한 내용을 담은 History TV 를 통해 HNT 하나투어 그룹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하나투어 히스토리룸’은 앞으로도 하나투어 역사의 주인공인 임직원들의 활발한 소통의 공간으로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