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종합] 서울관광재단 ‘업계 최초’ 블루배지 획득

    ‘비짓서울’ , 페이스북 본사에서 주는 인증 받아



  • 이원석 기자 |
    입력 : 2018-11-12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비짓서울’ , 페이스북 본사에서 주는 인증 받아

‘생생’ 한국관광정보 담아 ?팔로워만 93만명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서울관광 페이스북 ‘비짓서울’이 업계 최초로 페이스북 본사에서 인증하는 블루배지를 받았다.

 

 

블루배지는 사회적 영향력이 큰 공인, 유명인물, 인지도 높은 브랜드 등을 선별,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인증 배지로 인물이든 브랜드든 공식 채널에만 수여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방탄소년단, NCT, 레드벨벳 같은 한류스타들이 배지를 소유 하고 있으며, 박원순 서울시장의 페이스북도 블루배지를 받았다.

 

 

국내 관광 관련 정부기관 및 관광업계 최초로 비짓서울 페이스북이 블루배지를 획득함으로써 서울관광재단은 23개 서울시 출자·출연기관 중에서 유일하게 블루배지를 보유하게 됐다.

 

 

비짓서울 페이스북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신속하고 생생한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0년 4월 개설됐다. 현재는 93만3000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관광 관련 공공 기관에서 영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중 가장 많은 팔로워수로 확인됐다.

 

 

또한, 서울관광재단은 블루배지를 획득한 영문 페이스북 이외에도 번체, 일문 페이스북, 웨이보(간체) 및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며 생생한 서울관광 소식을 세계 곳곳에 공유하고 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