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당 기업들의 최첨단 사옥과 IT 역사를 둘러보는 ‘본사 투어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투어는 각 사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최소 방문 2~3주 전에 예약을 권장한다.
아마존 : 아마존 스피어스 및 아마존고
아마존은 올해 세 개의 유리 돔 형태로 설계된 독특한 ‘아마존 스피어스’ 신 사옥을 신축했다.
매월 첫 번째 및 세 번째 토요일에 방문하게 되면 수많은 식물로 장식된 내부를 구경할 수 있으며, 세계 최초 무인 상점으로 화제가 된 ‘아마존 고’를 방문해 최첨단 무인 결제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 방문자 센터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소프트는 방문자 센터를 별도로 운영해 누구나 무료 방문이 가능하다. 방문자 센터에는 기업의 역사와 혁신적인 IT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가정용 게임기X박스, 태블릿 컴퓨터 서피스 등 최신 사양의 모델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스타벅스 : 리저브 스토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테이스팅 룸’은 세계 최초 리저브 매장으로 스타벅스 시애틀 1호점에 이은 명소로 꼽힌다. 바리스타가 직접 로스팅 하는 장면과 고품질 원두를 사용해 만든 스폐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본사 사옥 1층에는 이탈리안 베이커리 브랜드 ‘프린치’와 칵테일 바가 결합된 리저브 매장을 첫 시도해 커피 마니아들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