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News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종합] 네이버 ‘뷰 검색’ 신설… ‘홍보마케팅 전략’ 변화 예고



  • 김미현 기자 |
    입력 : 2018-09-17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네이버가 13일부터 모바일 검색 창에 ‘뷰 검색’을 신설함에 따라 관광업계의 홍보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가 필요해 보인다.

 

 

‘뷰’는 모바일 검색 시 블로그나 카페 등 커뮤니티에 작성한 컨텐츠가 보여지는 영역이다. 기존 별도로 존재했던 블로그와 카페 탭이 통합돼 ‘뷰’에서 보여진다.

 

 

네이버의 개편 서비스는 경험 중심의 콘텐츠를 쉽게 검색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 졌으며 내부의 컨텐츠뿐만 아니라 외부 콘텐츠 비중을 늘리고 글보다는 이미지나 영상의 서비스를 강화에 구글과 유튜브에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실 사용자의 의견, 경험, 리뷰는 여행 상품 구매자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그간 여행업계는 네이버의 채널을 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집중해 온 터, 이번 네이버의 개편 서비스에 따라 이후 관광업계의 홍보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