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Focus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종합] 밀튼 모리나가(Milton Morinaga) 괌정부관광청 이사회 회장

    바틀리 잭슨(Bartley Jackson) 괌정부관광청 이사회 한국 마케팅 위원회 회장



  • 안아름 기자 |
    입력 : 2018-06-18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올해부터 새롭게 인스타 괌(Insta Guam)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어떤 성과들이 있었는지 궁금하다.

 

 

특별한 성과를 평가하기 보다는 전 세계의 인스타그램 유저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데 의의를 두고 싶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SNS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괌의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여행, 쇼핑, 미식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는 게 이번 프로모션의 가장 큰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의 테마가 ‘가족愛발견’인데 이와 관련해 가족여행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나 특화된 상품이 있는지.

 

 

한국에서부터 괌까지 4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의 비행으로 인한 여행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이로 인해 고령의 관광객부터 어린아이까지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 괌이라고 생각한다. 실제 10년 전부터 조부모, 부모, 자녀 (손자) 등으로 구성된 3세대 가족여행객들의 방문비율이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하나투어를 비롯해 다른 여행사, 항공사 등 다양한 한국 협력업체들과 함께 한국 가족여행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괌을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 규모와 올해 목표 수치는 어느 정도인지.

 

 

지난해 70만 명의 한국인 관광객이 괌을 방문해주셨다. 올해는 75만 명의 한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더 많은 한국인 관광객들이 찾아주시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항공기 운항에 대한 제한이 따라 앞으로 이를 해결하는 것도 우리들의 과제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보라카이 폐쇄 결정이 괌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궁금하다. 실제 관광객이 늘거나 대체 여행지로 괌을 프로모션하는데 도움이 됐는지.

 

 

당장 보라카이로 가던 한국인 관광객이 괌으로 향하고 있다고 확신하기는 어렵다.

우리는 보라카이 사례를 통해 괌의 자연을 보호하고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한 번 더 고민하고 이와 같은 일이 괌에서 벌어지지 않도록 경각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

실제 괌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역사 깊은 차모로 문화를 보존하고 생태관광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한 ‘2018 괌 에코 웨이브(Guam Eco Wave)’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26일부터 31일까지 한국의 유명 아티스트들과 함께 괌 남부지역에 위치한 ‘이나라한(Inarajan)’ 마을을 방문해 마을 구조물에 괌의 아름다움을 덧입히는 페인팅 작업을 진행했다.

 

 

오는 8월부터는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안양점 갤러리에서 이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