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종합> 기획
제1004호 2018년 08월 13 일
  • [기획] “단언컨대, 가장 완벽한 투어용 스파입니다”



  • 김기령 기자 |
    입력 : 2018-06-11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럭셔리를 지향하는 베트남 다낭의 ‘라엘스파(LAEL SPA)’

시설 내 키즈클럽과 네일숍 운영… 한국인 여행객 취향 저격

 

동남아에서 스파를 받아본 사람이라면 공감할 것이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는 곳이 많다. 시설이 청결하지 않거나 직원들이 불친절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게다가 마사지 실력도 시원찮아서 스파 이용 후에 불만을 터트리는 여행객들도 많다.

 

 

라엘스파(LAEL SPA)는 이 같은 동남아 스파 시설들과의 차별화를 선언하고 베트남 다낭에 등장했다. 하이엔드 럭셔리 스파를 지향하는 라엘스파는 기존의 스파 시설과는 퀄리티가 다르다는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더니 얼마 전 온라인투어와 상품을 계약하면서 홈쇼핑 진출까지 일사천리로 진행 중이다.

 

 

1년 9개월이라는 긴 건설 기간을 거쳐 2년째 운영 중인 다낭 라엘스파는 럭셔리 콘셉트를 내세우면서 불과 몇 년 사이에 여행객들 사이에서 고급 스파로 인정받고 있다.

 

에디터 사진

 

각종 SNS에는 라엘스파 이용 후기가 많이 올라와 있다. 패키지여행객 뿐 아니라 직접 알아보고 예약해 찾아온 자유여행객들이 자발적으로 이용 후기를 SNS에 게재하는 분위기다. 심지어 연예인들의 SNS 계정에서도 ‘#라엘스파’ 또는 ‘#LAELSPA’ 해시태그를 단 인증샷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다.

 

 

오픈한 지 불과 2년이 채 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낭에 있던 기존 스파 시설보다 깔끔하다는 점도 라엘스파의 강점이다.

 

 

보통 고급 스파는 자유여행 시에만 즐길 수 있다고 여겨지기 마련이지만 라엘스파는 패키지여행객도 수용하기 때문에 패키지여행 중에도 고급 스파를 이용하고 싶은 여행객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투어용 스파는 단체여행객 요금으로 적용돼 여행객 입장에서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퀄리티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라엘스파는 단체여행객도 저렴하지만 고퀄리티로 스파를 이용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김현성 스카이코리아투어 대표가 랜드와 스파 사업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라엘스파의 투어 상품 협약을 진행할 수 있어 메리트가 높다.

 

에디터 사진

 

패키지여행 일정에 포함된 스파에 실망했던 분들이 라엘스파에 만족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건물 로비에 휴식 공간, 카페, 키즈클럽, 네일숍 등이 마련돼 있어 스파 이외에도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다양하다. 카페에는 커피를 비롯해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히비스커스 차를 판매하고 있고 로비 한 켠에 마련된 네일숍에서 네일케어도 가능하다. 네일케어와 네일아트 가격이 우리나라의 3분의 1 밖에 되지 않아 한국인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다.

 

 

또한 라엘스파의 가장 큰 특징은 스파 내 키즈클럽이 갖춰져 있다는 점이다.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은 다낭 특성상 키즈클럽은 아이가 있는 여행객에게는 꼭 필요한 요소다. 고객들이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키즈클럽 전용 관리 직원을 따로 두고 TV를 설치해 애니메이션을 내보내는 등 아이들을 세심하게 배려했다. 키즈클럽은 실제로 가족여행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부분이기도 하다.

 

 

스파 시설은 2인실, 3인실, 4인실, 6인실로 구성돼 있다. 3인실과 4인실은 가족 단위 이용객이 함께 스파를 받을 수 있다. 키즈클럽에 아이를 맡기지 못할 경우나 아이가 너무 어릴 경우 다인실에 함께 있는 것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프랑스 직수입 오일을 이용해 고객 만족도와 퀄리티를 높였다.

 

 

자유여행 시 스파 이용 문의는 카카오톡플러스친구를 통해 가능하다. 카카오톡플러스친구에서 라엘스파를 검색 후 추가해 문의하면 된다.

 

 

패키지여행 상품은 온라인투어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온라인투어 스파 패키지 상품가는 39만9000원이다. 인센티브는 별도로 문의 가능하다.

한대기 온라인투어 팀장 02) 3705-8100

 

 

 

김현성 스카이코리아투어 대표

에디터 사진

 

1999년부터 여행업에 뛰어들어 허니문 전문 랜드를 거쳐 지금의 스카이코리아투어를 13년째 이끌어가고 있는 김현성 스카이코리아투어 대표를 만났다. 김 대표는 현재 베트남 다낭을 중심으로 하노이, 푸꾸옥, 호찌민 지역과 캄보디아, 라오스 등 동남아 지역 직영 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낭에 라엘스파 제작에 일조하면서 랜드사와 스파사업을 병행 중이다.

 

랜드사를 운영하고 있지만 스파 사업도 병행한다는 점이 특이하다.

여행업계에 오래 종사하다보니 각 여행지역별 특색을 파악할 수 있다. 동남아시아 여행에는 마사지가 빠질 수 없으나 패키지여행객들이 이용하는 마사지샵은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패키지여행객이든 자유여행객이든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럭셔리 스파가 필요하다고 봤다. 내가 랜드사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패키지여행객이 라엘스파를 이용할 때 가격 조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 높지 않은 가격에 고퀄리티 스파가 포함된 상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포화상태의 기존 스파 시장에서 라엘스파만의 강점이 있나.

하이엔드를 지향하는 럭셔리 스파로 콘셉트를 삼았다. 현재 동남아에는 저렴한 가격만 앞세운 스파만 가득하다. 시장 분위기가 이러한 가운데 럭셔리 스파로 차별화를 뒀다. 마사지 직원 실력도 시설에 걸맞게 수준급이다. 패키지투어용 스파 가운데 최고 퀄리티라고 자부할 수 있다.

 

 

키즈클럽이 로비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데.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아이동반 가족여행 시 아이를 돌봐주는 시설의 필요성을 절감했다. 스파는 일상 내내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최대한 편안하게 머물다 가야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키즈클럽을 마련했고 직원이 키즈클럽에서 24시간 케어하고 있어 안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라엘스파에 관심을 갖는 관계자들에게 한마디.

라엘스파는 고급스파로 운영되지만 랜드와 병행하기 때문에 자유여행객과 패키지여행객을 모두 수용 가능하다. 투어용 스파 중에서는 최고 럭셔리 스파임을 자부한다. 완벽한 스파 시설을 갖추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

 

 

 

 

 


    금주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