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Overseas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호텔&리조트] LBI코리아, ‘럭셔리 애티튜드 아카데미’ 출시

    지난 10일, 하얏트호텔서 기자 간담회 가져… 럭셔리 분야 종사자 교육 프로그램



  • 손민지 기자 |
    입력 : 2018-05-11 | 업데이트됨 : 2시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럭셔리 비즈니스 인스티튜트 코리아(Luxury Business Institute Korea/LBI코리아)가 자사의 최첨단교육솔루션인 ‘럭셔리 애티튜드 아카데미(Luxury Attitude Academy)’를 출시했다고 지난 10일 하얏트호텔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말했다.

 

LBI코리아는 리테일·호스피탈리티·뷰티/코스메틱·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럭셔리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전문화된 컨설팅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럭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번프로그램은 LBI코리아와 프랑스 명문교육기관인 인섹경영대학(INSEEC U.)이 협력해 개발 했으며 전문적이고 몰입적인 스토리텔링을 위해 실제상황을 재연해 12개의 에피소드(총 3개월 과정)로 구성된 쌍방향 온라인 교육과정이다.

 

또한 각각의 에피소드에서는 글로벌 럭셔리 전문가들의 단독 인터뷰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문제와 대응에 관한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 수강생은 각 학습모듈 및 4개의 평가를 완료하면 ‘럭셔리 애티튜드’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럭셔리 애티튜드 아카데미’는 프랑스, 영국 및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7개국에서 먼저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 파리의 클래식 럭셔리 호텔 중 하나인 르모리스(Hotel Le Meurice) 호텔, 독일 고급 자동차 기업 포르쉐(Porsche), 파리 쁘렝땅 백화점(Printemps),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 에어프랑스(Air France)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에서 실무자 교육을 위해 이를 활용하고 있다.

 

환영사를 전한 에드와드 샹르노(Edouard Champrenault) <사진> LBI 사장은 “LBI그룹은 지난해 다양한 럭셔리 라인의 전문가를 영입해 보다 더 전문성을 강화했다. 앞으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다니엘 메이란(Daniel Mayran) LBI코리아 대표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럭셔리산업은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치가 높은 업계다. ‘럭셔리 애티튜드 아카데미’는 LBI가 수년간 쌓아온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이색적이고 창의적인 트레이닝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권윤정 LBI코리아 전무는 “이번 프로그램 출시로 호텔이나 럭셔리 브랜드 종사자들과 구직자들이 럭셔리 브랜드의 실제 사례를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유통이나 호스피탈리티 업계 뿐 아니라 자동차, 은행, 헬스케어와 같은 유관업계 현업자들과 취업준비생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09년 설립된 LBI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그리고 홍콩에 위치해있다.

 

 

www.lbi-korea.co.kr

 

<손민지 기자> smj@gtn.co.kr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