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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전략] 온라인투어, 1위로 뽑혔다



  • 김기령 기자 |
    입력 : 2018-03-16 | 업데이트됨 : 17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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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 어느 여행사가 가장 잘하나

 

서울시, 100대 인터넷 쇼핑몰 만족도 조사

개인정보 보호·구매안전 서비스 등 앞서

 

 

온라인투어가 서울시에서 주관하고 전자상거래센터에서 진행한 ‘100대 인터넷 쇼핑몰 만족도평가’ 여행 부문에서 85.15점을 받아 1위로 선정됐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는 인터넷 쇼핑몰 간의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부터 ‘인터넷쇼핑몰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17년 시간당 방문자수가 많은 100개 인터넷 쇼핑몰을 종합 쇼핑몰, 오픈마켓, 해외 구매대행, 소셜커머스, 컴퓨터, 의류, 전자제품, 화장품, 도서, 식품, 여행, 티켓 등 12개 분야로 분류해 소비자보호(50점), 소비자피해발생(10점), 소비자이용만족도(40점) 등 세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실시됐다.

 

 

온라인투어는 소비자보호평가에서 50점 만점 중 48점으로 5개 여행사 중 최상위를 차지했다. 해당 평가부문은 개인정보보호정책, 청약철회, 구매안전서비스, 보안수준, 고객불만게시판 등 소비자보호와 관련된 14개항목을 바탕으로 평가됐다. 또한 소비자 불만 처리 수준 및 처리 기일을 평가하는 피해 발생 평가에서는 10점 만점을 받아 소비자들의 불만을 잘 처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온라인투어의 인터넷 쇼핑몰 만족도 종합 평가 점수는 3년 연속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지난 2015년에는 82.4점, 2016년에는 83.8점을 받았으며 2017년에는 85.2점을 받아 업계 1위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 결과에 대해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온라인투어가 지난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을 비롯해 체계적인 고객정보보호를 위한 여행사 최초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취득, 고객상담과 예약에 대한 실시간 통합관리를 위한 자체 ERP 및 CTI 시스템 구축 등 소비자 만족을 위해 다각도로 힘써온 것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 같다”라며 “이번 1위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취약한 부분으로 평가받은 항목에 대해 보완해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 고객 불만 처리뿐만 아니라 소비자 이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개선에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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