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GTN이 간다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현장] 진정한 휴식이 있는 발리로 오세요



  • 안아름 기자 |
    입력 : 2018-02-26 | 업데이트됨 : 10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지난 1일부터 3박5일간 코리아트래블이 주최하는 ‘2018 발리 스터디 투어’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진행됐다. 발리 현지 호텔 인스펙션과 다양한 투어 및 액티비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스터디 투어는 발리 아궁화산 폭발 이후 침체된 발리 관광시장의 활성화를 꾀하고 판매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스펙션에 참여한 현지 호텔들의 최고책임자를 만나 한국시장에 대한 그들의 계획과 생각을 들어봤다.

 

<발리: 안아름 기자> ar@gtn.co.kr

<취재협조: 코리아트래블>

 

 

에디터 사진에디터 사진

 

힐튼 발리 리조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린다.

우리 호텔은 해발 40미터의 높은 절벽 위에 위치하고 있어 인도양의 풍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위치적 특징 때문에 로비가 1층이 아닌 15층에 위치하고 있어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과 모든 객실이 오션뷰로 이뤄졌다는 것 또한 힐튼 발리 리조트만의 특장점이라 할 수 있다.

 

 

한국 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별한 계획이나 프로모션이 있다면.

한국 고객은 우리 호텔을 방문하는 해외 고객들 중 늘 톱10 순위에 드는 중요한 타깃으로 특히 허니무너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힐튼’이라는 세계적인 브랜드가 주는 신뢰도와 더불어 각 타깃에 맞는 프로모션과 시설, 서비스 제공이 한국 고객들을 이곳으로 불러 모으고 있다고 생각한다.

 

한국 여행사, 항공사 등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과 분기별로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4월 한국을 방문해 현지 파트너 사들과 한국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디터 사진

 

 

그랜드 하얏트 발리에 대한 소개 부탁드린다.

그랜드 하얏트 발리는 누사 두아 해변에 근접한 호텔 중 가장 긴 650m 프라이빗 비치를 보유한 유일한 곳이다. 동, 서, 남, 북 4개의 빌리지로 이뤄진 단지 안에 총 636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호텔 곳곳에 전통 장식물과 인테리어를 반영해 발리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호텔 바로 앞에 발리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발리 콜렉션 쇼핑몰이 자리하고 있어 휴식과 쇼핑 모두를 즐길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한국 고객들에 특화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가 있다면.

한국 고객들은 다른 나라와 달리 방송이나 미디어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다. 2004년 ‘발리에서 생긴 일’이라는 드라마가 한국에서 방영되고 난 이후 한국 고객들의 유입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지난해는 ‘윤식당’이라는 예능프로그램을 보고 이곳을 찾는 한국 고객들이 엄청 많았다. 최근에는 삼성, LG 등 한국 기업의 인센티브 그룹 고객들이 우리 호텔을 많이 찾고 있다.

 

가족단위 여행객을 위한 키즈 클럽 운영이나 가족이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오픈 풀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쇼를 준비하고 있다. 발리는 누구에게나 안락하고 편안한 쉼을 주는 곳이다. 한국 고객들을 언제나 두 팔 벌려 환영할 준비가 돼 있다.

 

 

에디터 사진

 

 

콘래드 발리에 대한 소개 부탁드린다.

우리 호텔은 발리 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금빛 해변을 자랑하는 누사 두아의 딴중 베노아(Tanjung Benoa)에 위치해 있다. 허니무너들을 위한 풀빌라 동과 가족여행객을 위한 스위트 빌라 등 여행 목적과 타깃에 맞게 객실을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인피니티 웨딩 채플, 지와 스파 등은 럭셔리한 리조트 콘셉트에 걸맞게 최상의 서비스와 시설 및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지와 스파의 경우 숙련된 테라피스트들이 직접 진행하는 인도네시아 전통 마사지부터 오일마사지, 에스테틱, 스파 등 최상의 힐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콘래드 발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로그램이 있다면.

콘래드 발리만의 가장 큰 자랑이라면 투숙객들이 프라이빗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딴중 베노아비치를 꼽을 수 있다. 또한 자녀를 동반한 가족여행객들을 위해 3~12세 아동 고객을 대상으로 학습과 놀이를 병행하며 자연스럽게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쿠라 쿠라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쿠키 만들기, 보물찾기를 비롯한 활동 체험뿐만 아니라 연 만들기, 발리 전통 의상 입어 보기 및 전통 춤 배우기 등 발리의 생활 및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에디터 사진에디터 사진

 

 

모벤픽 리조트 앤 스파 발리에 대한 소개 부탁드린다.

모벤픽은 레스토랑에서 시작된 세계적인 호텔 매니지먼트 그룹이다. 이곳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24개국에 82개 호텔과 리조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 호텔은 지난해 1월에 오픈해 발리 호텔 중 가장 깨끗하고 현대적인 시설을 자랑한다. 특히 호텔과 사마스타 라이프스타일 빌리지(Samasta Lifestyle Village) 쇼핑몰이 연결돼 있어 간단한 기념품부터 치킨, 팥빙수 같은 한국 음식까지 언제든 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짐바란 스위트, 프리미엄 스위트, 패밀리 풀 뷰 룸 등 총 297개의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레스토랑에서 시작된 브랜드답게 세계 각국의 고객들의 입맛과 기호를 고려한 총 5개의 레스토랑을 운영 중에 있다.

 

 

한국 고객들을 위한 특화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가 있다면.

한국은 해마다 발리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 톱10 안에 들 정도로 크고 중요한 시장이다. 우리 호텔에서는 오는 4월부터 한국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호텔과 연결된 쇼핑몰과의 협업을 통해 현지식이 입에 맞지 않는 한국인 고객들을 위해 삼겹살, 치킨 등 한국 식음료 브랜드 유치를 진행하거나 호텔 투숙객들을 대항으로 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는 투숙 첫 날 미니바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