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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채널] 애드저스트, 진화된 신종의 광고사기 방지솔루션 개발



  • 손민지 기자 |
    입력 : 2018-02-22 | 업데이트됨 : 4일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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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앱 분석 전문 기업인 애드저스트의 광고 사기(Ad Fraud)방지 전문가들이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광고 사기를 근절하기 위해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했다.

 

 

SDK스푸핑(SDK Spoofing) 또는 리플레이 어택(Replay attack)으로 불리는 광고 사기는 사용자 정보 없이도 개인 디바이스를 해킹하고, 이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가짜 앱 설치에 활용한다.

 

 

SDK 스푸핑은 사용된 디바이스가 실제로 존재할 뿐 아니라 디바이스 자체를 설치 원본으로 신뢰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사기 여부를 식별하기가 매우 어렵다. 특히, 공격이 사용자에 의해 탐지되지 못하며, 언제든지 다른 사람의 디바이스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디바이스에는 실제앱조차 설치되지 않는다.

 

 

이 때문에 광고주는 광고예산을 낭비하게 되며, 사용자는 스스로 사기피해자임을 인지하지도 못하게 된다.

 

 

SDK스푸핑을 방지하기 위해 애드저스트는 SDK버전 4.12를 출시하는 한편, 애드저스트 프라우드 프리벤션 스위트(Adjust’s Fraud Prevention Suite)의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서명 해시를 배포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SDK 스푸핑은 모든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모든 앱설치 중 최대 80%가 SDK스푸핑에 의해 설치된 것임이 밝혀졌다. 이는 광고주가 한 번의 광고로 예산의 약 80%를 잃을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

 

 

예산이 크고 설치 당 지불액이 높은 앱의 광고주들이 이러한 위험에 가장 자주 노출되지만, 잠재적으로는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애드저스트는 추측하거나 도용할 수 없는 새로운 동적 파라미터를 측정 URL에 추가하는 일회성의 서명 해시를 개발했다. 마케팅 담당자는 각기 다른 버전의 앱에 대한 서명을 갱신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미 서명된 버전을 교체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최신버전용 가장 높은 보안 수준을 사용하게 돼 안심할 수 있으며,구 버전을 사용함으로써 우려되는 불안 요소들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 본 솔루션은 SDK 버전 4.12과 함께 출시되었으며 애드저스트사기 방지 제품군의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고객이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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