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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홈쇼핑/소셜미디어] 관광분야 빅데이터 활용 가능성 모색



  • 손민지 기자 |
    입력 : 2017-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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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와 한국관광학회(학회장 김남조)는 관광분야에서 그간 추진된 통신사, 카드사, 소셜 미디어 등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제1회 관광 빅데이터 세미나’를 지난 18일 오후 서울 KT스퀘어에서 개최했다.

 


소비자들의 트렌드와 니즈를 바르게 읽어내고 그에 부합하는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신속하게 발굴·소개하는 것이 나날이 중요해짐에 따라 빅데이터의 역할이 관광부문에서 커지고 있다. 특히 ‘관광’은 다른 산업 및 ICT기술과의 융복합을 통해 콘텐츠가 더욱 다양해지고 유용해질 수 있기 때문에 4차 산업과 시너지 효과를 내기에 가장 적합한 영역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관광공사는 ‘17/18 국내여행 트렌드 분석 및 전망’을 발표하고 관광학회는 ‘관광분야 빅데이터 활용 의의’를 소개했다. 지자체 중에서는 경북 영덕군이 ‘관광활성화를 위한 빅데이터 사용 사례’를 발표했다.

 


민간부분의 빅데이터를 활용,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사업현황도 소개됐다.

 


KT는 ‘관광빅데이터 플랫폼’에 대해서, 다음소프트는 ‘관광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AI 활용’, 네이버여행플러스는 ‘밀레니얼 세대에 통하는 여행콘텐츠’에 대해서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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