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FIT/OTA
제1198호 2024년 04월 01 일
  • [OTA] 11월 프로모션 1위, ‘진에어 슬림한 진’



  • 손민지 기자 |
    입력 : 2017-12-15 | 업데이트됨 : 3일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항공권 특가알림 앱 ‘플레이윙즈’는 누적사용자 300만 명을 돌파하며 국내 항공 메타서치 업체 중 독보적인 입지를 굳혔다. 또한 개인의 여행스타일에 맞춰 특가를 알려주는 국내 유일한 여행 큐레이션 앱이기도 하다. 현재 플레이윙즈는 한 달 평균 4~50개의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본지는 플레이윙즈의 월간 누적 조회 상위권 순위를 살펴보고 항공업계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손민지 기자> smj@gtn.co.kr

 

 

플레이윙즈의 11월 누적 1위 프로모션은 11만6000여 명이 조회한 ‘진에어 슬림한 진’으로 나타났다. 이 프로모션은 지난달 14일 게재됐으며 항공권 출발기간은 지난달 15일부터 내년 3월24일까지다.

 

 

10만6000명이 조회해 2위를 기록한 프로모션 ‘제주항공 아듀 2017 어워즈’는 프로모션 오픈일이 지난 7일로 지난달을 기준으로 프로모션 오픈일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음에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확인됐다.

 

 

플레이윙즈 관계자는 “이 프로모션의 경우 지난달 28일, 플레이윙즈앱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최초 공개됐으며 공개 후 프로모션 오픈까지 재바이럴되며 높은 주목도를 갖게 됐다”고 말하며 “또한 이 프로모션은 18~24세의 반응이 평균보다 26%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모션 정보가 오픈되던 시기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마치는 때가 대학생들의 방학 전 시즌에 맞물려 프로모션 게재 날이 적기였던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산지역에서는 ‘티웨이항공 메가 얼리버드’가 1위, ‘진에어 슬림한 진’이 2위, ‘에어부산 Happy Winter’가 3위를 차지했다.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