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Golf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골프] 프로골퍼 최홍림, 배우 최준용이 추천하는야마구치현 우베 동계 골프

    에어서울 직항운항… 평균기온 15도 온천·골프 적합



  • 류동근 기자 |
    입력 : 2017-12-15 | 업데이트됨 : 3일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일본 혼슈에 위치한 야마구치현 우베(宇部)시는 지난 2016년 11월28일 에어서울이 인천?우베노선을 직항 취항하면서 한결 가까워진 곳이다.

 

우베시는 우베 공항을 통해 약 30분 이내, 후쿠오카 공항을 통해 약 90분이 소요돼 접근성이 좋다. 덕분에 우베는 온천과 골프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또한 오랜 전통과 명성을 지닌 일본 유수의 골프장을 4군데 이상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코스 라운딩이 가능하며, 숙박은 온천료칸호텔 또는 시내형 호텔 선택이 가능하다.

 

우베는 천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유명온천 ‘나가토 유모토 온천’을 비롯해 ‘유다온천’ 등 일본 내에서도 손꼽히는 온천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유다온천’은 약 800년 전 흰 여우가 유다 마을 연못에 몸을 담그고 상처를 치유했다는 구전이 전해지고 있어 현의 마스코트도 흰 여우다. 이 후 유다 마을에서 병약한 사람이 씻고 나면 순식간에 건강을 회복한 것으로 알려져 유명해졌다.

 

야마구치 현의 겨울철 낮 기온은 평균 10~15도로 기후를 자랑한다. 또 바람이 적고, 온천 시설과 시내형 골프도 가능해 겨울 골프투어로 주목받고 있다.

 

에디터 사진

 

초요CC(CHOYO COUNTRY CLUB)

50년의 역사를 가진 초요CC는 아라쿠사 호수와 소나무로 둘러싸여 있다. 호숫가에서 백로가 화사한 몸짓을 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코스를 가지고 있다. 초요CC는 좁은 페어웨이에 경사면이 높고, 벙커도 많아 스코어 내기가 상당히 어려운 골프장이다. 그린 앞 나무도 항상 조심해야 한다. 18홀 규모이며 6800야드 파72로 구성돼 있다.

www.choyo-cc.jp

 

 

아사GC(ASA GOLF CLUB)

아사GC는 구릉지대에 위치해 홀 자체의 높낮이 차가 거의 없는 평탄한 코스로 이뤄져 있다. 자연 그대로를 이용한 리듬감 있는 레이아웃으로 그린 주변 벙커와 숏 홀 난이도가 높은 코스를 가지고 있다. 일부 홀에서는 관문 해협을 내려다 볼 수 있다. 18홀 규모이며 6850야드 파72로 구성돼 있다.

www.unimatgolf.jp/asa/

 

 

프레지던트CC(PRESIDENT COUNTRY CLUB)

연중 온화한 느낌을 받는 코스로 넓은 페어웨이와 아름다운 연못을 넘기는 홀 등이 이채롭다. 그린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있으며 중상급 정도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전통과 현대식을 겸비한 골프장으로 악명 높은 벙커가 많으므로 욕심을 버리고 라운딩을 해야 한다. 27홀 규모이며 1만329야드 파 108홀로 구성돼 있다.

www.president-cc.jp

 

 

에디터 사진

 

루트인 호텔 우베(Hotel Route-Inn Ube)

루트인 호텔 우베는 비즈니스급 호텔로 203개의 객실이 있다. 이 호텔일정에는 일부러 석식을 불 포함으로 해 놓았는데, 그 이유는 호텔 근처에 도보로 이동 가능한 곳에 유명 체인 쇼핑센터 ‘돈키호테’를 비롯해 저녁식사가 가능한 초밥집이나 꼬치구이(야끼토리), 선술집(이자카야)등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호텔 근처에 류오잔 공원, 야마구치 대학교, 쇼 하치만구 신사, 조후 모리 저택 등이 있어 간단한 관광도 가능하다.

객실 내에서는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되 인공으로 만들어진 온천대욕장이 마련돼 있어 라운딩 후의 피로 풀기에도 제격이다. 2017년 초 오픈한 새 호텔이라 직원들도 친절하기로 소문이 나 있다.

 

 

호텔 마츠마사(Hotel matsumasa)

본관, 신관, 별관 등 3개의 건물에 총 99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유다온천 중심가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객실은 다다미 객실이다.

조·석식 포함이며 조식은 일본식 셋트 요리, 석식은 일본 코스요리인 ‘가이세키’가 제공된다. 또 우베 지역의 특산물인 복어요리를 맛볼 수 있다.

 

 

우베 골프상품은

우베공항 직항 3박4일(72홀/99만 원부터) 상품과 후쿠오카 공항 이용 2박3일(54홀/89만 원부터) 상품으로 제이홀리데이에서 판매중이다.

 

문의: 02)6349-4949

www.jholiday.kr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