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FIT/OTA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OTA] 플레이윙즈, 9월 프로모션 1위 ‘티웨이항공 얼리버드 특가’



  • 손민지 기자 |
    입력 : 2017-10-19 | 업데이트됨 : 4일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항공권 특가알림 앱 ‘플레이윙즈’는 누적사용자 300만 명을 돌파하며 국내 OTA업체 중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다. 개인의 여행스타일에 맞춰 특가를 알려주는 국내 유일한 여행 큐레이션 앱이기도 하다. 플레이윙즈는 한 달 평균 4~50개의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본지는 플레이윙즈의 월간 누적 조회 상위권 순위를 살펴보고 항공업계 및 OTA업계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플레이윙즈’의 9월 누적 1위 프로모션은 6만9000여 명이 조회한 ‘티웨이항공 얼리버드 특가’로 나타났다.

항공권의 출발기간은 지난 9월18일부터 오는 12월19일까지이며 프로모션 오픈 날짜는 9월13일부터 27일까지였다. 조회수 지역별 비중을 살펴보면 서울이 56.05%로 가장 높았고 연령별 비중은 25세~34세 사이가 42%가량으로 가장 높았다.

 

2위 프로모션은 ‘제주항공 JJ멤버스 위크 특가’로 4만6000여 명이 조회했다. 항공권 출발기간은 오는 12월1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며 프로모션 게시일은 지난 9월7일부터 13일까지였다.

 

서울에서 조회한 비중이 55%로 1위를 부산이 12.55%로 2위를 차지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25세~34세가 38.97%로 1위를, 18세~24세가 35.05%로 그 다음 순위를 차지했다.

 

한편 지역별 사용자를 분석해본 결과 부산지역 사용자의 조회 1위 프로모션은 ‘1335 에어부산 12월 FLY EARLY 특가’로 2위는 ‘1344 에어부산 1+1 특가’로 나타났다.

 

에디터 사진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