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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전화친절도 특집] 참좋은여행 3년연속 TOP



  • 안아름 기자 |
    입력 : 2017-07-21 | 업데이트됨 : 3일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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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여행사 전화친절도


>>올해 신설된 ‘전문성'항목 1위는 레드캡투어

 

 

제12회 세계여행신문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참좋은여행’이 가장 친절한 여행사로 평가받았다. 최초 수신상태와 응대태도·판매노력도·전문성·전화연결 등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해 100점 만점에 89.7점을 얻어 종합 1위를 차지했다.

 


근소한 점수차로 2위에 오른 레드캡투어는 지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 연속 1위를, 2013년과 2014년에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인터파크투어와 한진관광·여행박사도 나란히 3?5위에 랭크돼 친절한 여행사 탑5에 이름을 새롭게 올렸다.

 


세부평가항목별 순위에서는 내일투어가 최초 수신상태와 응대태도에서 각각 1위를했다. 레드캡투어는 판매노력도와 전문성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화연결에서는 여행박사·온라인투어·내일투어·자유투어·온누리투어·투어2000·보물섬투어가 5점 만점을 획득해 공동 1위에 올랐다.

 


올해 전화친절도 평가는 지난해와 달리 전반적으로 친절지수가 높게 나타나 각 여행사들마다 고객응대에 대한 자체 교육이 수시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해에는 80점 이상 업체가 1개 뿐이었으나, 올해는 18개 조사대상 여행사중 절반이 80점 이상을 받아 친절평가도 평균점이 모객 유도와 깊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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