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운딩 후 1900년 전통 유황온천서 힐링
>> 아시아나항공 쇼나이 프리미엄 전세기 골프
온천휴양지로 유명한 일본 야마가타(山形) 지역에 다양한 여행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프리미엄 일본골프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제이홀리데이(www.jholiday.kr·대표 이창석)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성수기 및 추석기간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해 1900년 역사의 유황온천을 즐기고 일본 3대 와규인 요네자와 와규 등 정갈한 일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일본 야마가타(山形) 상품을 패키지부터, 자유여행, 골프여행 까지 다양하게 출시, 판매 하고 있다. 창업 300주년을 맞이한 다카미야 호텔 그룹의 다양한 할인 이벤트 특전도 누릴 수 있다. 또한 7월21일과 25일 야마가타현의 쇼나이 공항으로 아시아나항공 전세기가 계획 돼 있어 모던료칸을 숙박할 수 있는 프리미엄 일본골프여행도 조만간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150만원에서 180만원대에 판매된다.
>>1900년 역사의 유황온천
일본 야마가타현은 각지에 온천장이 산재해 있는 온천 휴양지로 유명한 곳이다. 동쪽의 오우 산맥이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자오산 까지 이어져 있고 서쪽에는 에치고 산맥이 남북으로 뻗어 있는 산맥을 따라 형성된 지역이다. 이와 같은 지역적 특성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수많은 온천이 있는 야마가타현에는 지금까지 옛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온천여관을 많이 볼 수 있다.
특히, 1716년 이래 선인이 남긴 전통을 계승하면서 세심한 배려와 서비스로 맞이한 지 올해로 창업 300주년을 맞는 다카미야 호텔그룹의 다양한 호텔이 지역의 깊은 역사를 대변한다.
야마가타현에 위치한 온천 지대 가운데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곳이 바로 센다이공항에서 약 9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자오 온천마을이다.
자오 온천마을은 느긋이 산책하면서 마을 이곳 저곳을 전부 볼 수 있을 만큼 아담하며 그 나름의 소박함과 옛것의 미를 지닌 곳이다. 각 호텔이나 관광안내소에 친절하게도 한글로 된 자오온천 지도가 제공되고 있어 지도를 따라 온천 거리를 산책하다 보면, 다양한 온천 료칸, 아담한 숍 등이 있어 소소한 재미를 더한다. 그리고 누구나 잠깐 쉬어 갈수 있도록 배려를 한 족욕탕은 온천마을만의 훈훈한 정을 느낄 수있다. 자오 온천마을에서 라면, 소바 등 정갈한 현지 요리 등을 즐길 수 있다.
야마가타현 온천은 1900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지닌 강한 산성의 유황온천이다. 자오온천은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미인온천’으로 알려져 있으며 산성 유황온천수가 체내 수분량을 증가시켜 혈관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만성 피부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인기다. 특히, 자오산 계곡에 위치한 ‘자오 대노천 온천’은 여름부터 눈이 내리기 전 가을까지만 입욕이 가능하며, 자오산 대자연을 감상하며 즐기는 온천욕은 탄성을 지르게 한다.
역사와 전통의 온천욕을 즐긴 후 야마가타에서 놓쳐서는 안될 주요 명소는 꼭 들러봐야 한다. 야마가타현의 모가미가와강은 구마강, 후지강과 함께 일본 3대 급류 중 하나로 총 길이가 229km에 이른다. 배를 타고 내려가면서 가을 단풍과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하는 강 양쪽의 모습을 느긋하게 즐기는 뱃놀이가 하이라이트다. 뱃사공이 구성지게 불러주는 지역민요는 덤이다.
야마가타에서 북동쪽의 호주산 깍아지른 절벽위에 1100년 역사의 산사인 ‘야마데라’가 있다. 작은 석불과 기이한 형태의 바위들이 탄성을 불러일으키는 야마데라의 가을을 놓쳐서는 안된다.
야마가타현 오바나자와시의 작은 산간마을인 긴잔(銀山)온천은 일본 국민드라마 ‘오싱’의 촬영장소로 유명하다. 긴잔이란 이름은 500년 전 은광이 발견된 것에서 유래했다. 걸어서 30분 정도의 작은 동네지만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온천’이란 찬사를 받을 정도로 그림처럼 예쁜 거리가 인상적이다.
>> 자오CC, 대표적 골프클럽
야마가타 지역의 대표적인 골프클럽은 일본 동북 지역의 첫 18홀 정규코스인 자오CC다.
아마추어 골프의 최고를 추구한 미요시 노리유키 씨의 초기 설계로 완만한 구릉과 주변의 울창한 자연삼림이 멋을 더해내는 코스다. 또한,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려낸 아메리칸 스타일의 야마가타 C.C가 지역의 명문으로 꼽힌다.
상품내용과 여행 및 답사 후기는 홈페이지(www.jholiday.kr) 또는 공식 블로그 (blog.daum.net/lcs479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6349-4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