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트윈도브스 골프장 운영 현황은
연간 방문 고객은 7만5000명에 이른다.
이중 한국인 비중이 50%를 넘으며 베트남, 중화권, 일본 등지에서 많은 고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주로 베트남 현지인과 현지 거주 한국인의 회원권 방문이 많다. 관광객의 비중이 15% 수준이지만 앞으로는 크게 늘려갈 계획이다.
Q. 전자랜드 여행사업부에 대한 소개
전국 110개 전자랜드 프라이스킹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전자랜드는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최초 가전 양판점으로 높은 브랜드 신뢰도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전자랜드 계열사로 SYS Retail, SYS Global, SYS Holdings가 있는데, 최근 충성도 높은 고정고객이 많기 때문에 SYS Global 산하에 여행사업부를 둬 여행사업 ‘랜드투어’를 오픈하게 됐다.
여행업은 대표적인 서비스업이고, 유통 또한 서비스업이라는 점에서 일맥상통한다. 이제 시작하는 랜드투어의 앞날이 밝은 이유다.
Q. 랜드투어에서 선보이는 골프상품의 장점은
트윈도브스 골프 여행 상품에는 모든 식사가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럽하우스에서는 한국인 식성에 맞게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인 주방장이 상주하고 있고, 40가지 한국 음식이 제공된다.
골프텔은 총 4개 층의 30개 객실로 운영되며, 5성급 호텔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시설을 갖췄다. 한 번에 350명이 이용할 수 있는 골프 연습장을 보유하고 있는 것도 자랑거리다. 총 320명의 캐디는 1:1로 라운딩을 돕는다.
Q. 트윈도브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랜드투어가 선보인 트윈도브스 골프 여행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우선 쾌적한 환경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스케줄을 관리한다.
사전 부킹이 선행돼야 하고 너무 많은 사람이 몰리지 않도록 오버 부킹을 받지 않는다.
회원제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랜드투어를 통한 고객을 위해 기본 수량은 항상 확보돼 있다. 또한 현지 한국인 직원 4명이 교대로 24시간 상주하며 고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Q. 골프상품 판매에 따른 향후 계획은
랜드투어를 통해 상품을 출시하고 파트너사를 적극 모집하고 있다.
골프 라운딩에 집중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과 베트남 호치민 관광과 결합한 상품 등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비엣젯 항공을 시작으로 아시아나, 대한항공 등 주요 항공사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무엇보다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상품인 만큼 가격 부담을 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