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특집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창간 18주년 주목할만한 업체] ‘틈새 시장’ 공략… 이 업체를 주목하라!



  • 윤영화 기자 |
    입력 : 2017-03-27 | 업데이트됨 : 7일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아이디어+기술력’ 결합
‘이용자 맞춤’ 지향해야

 

빠르게 확장되는 여행업계에 아이디어와 기술만을 가지고 승부를 건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FIT 수요를 잡기 위한 토종 OTA부터 여행자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여행 커뮤니티까지, 전체 시장을 키우는 데도 한 몫을 하고 있다. 이들 각 사가 내놓는 핵심 전략 역시 날이 갈수록 새로워지고 있다. 단순 실시간 예약 서비스에서 벗어나 발권까지의 처리 속도를 빠르게 줄이는가 하면, 패키지 여행에서 불편함이 제기됐지만 개선책이 없었던 부분에도 틈새 아이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본지는 여행업계에서 그간 지속적으로 회자됐던 주목할 만한 업체들을 이 자리에 소개하고자 한다. 여기에는 최대 규모의 여행 SNS를 운영 중인 ‘여행에 미치다’도 포함됐다.

<공동취재단>

 

[항공 OTA]

 

>플레이윙즈

실시간 특가 정보로
200만 다운로드 달성

 

>개그페어

예약은 지금, 결제는 나중에
다구간 항공예약 강점

 

[숙박 OTA]

 

>자리

숙박산업의 바른 내일을 제시하는
최적의 숙박 솔루션

 

>민다

한인숙소부터
한국인 맞춤 현지 서비스 제공


[컨시어지 서비스]

 

>트래블레시피

한국 최초
여행컨설팅 전문사

 

>레드타이버틀러

실시간 채팅
컨시어지 강점


[현지 액티비티 OTA]

 

>서울패스

서울·제주 트래블 패스
외국인 대상 모바일 플랫폼

 

>와그트래블

현지에서 예약도 가능한
인스턴트 부킹

 

>케이케이데이
현지 지사만 10개…
6000개 이상 상품 보유

 

[이색 서비스]

 

>여행에 미치다

여행 SNS 파급력 1위
대한민국 대표 여행문화 기획소

 

>투어유닛
‘인원 자동체크’ 가능한
신개념 특허 무선 단말기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