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고 싶은 것은 지친 현대인들의 당연한 욕구다. 그 욕구를 겨냥한 여행사, 항공사들이 이미 많이 존재하고 그만큼 여행을 떠날 기회가 많다. 하지만 사람들은여행을 떠날 좋은 기회를 알지 못한 채 지나쳐 버리곤 한다. 기회를 잡을 ‘타이밍’을놓치기 때문이다. 플레이윙즈는 실시간으로 항공사의 특가 프로모션 소식을 전달해 여행자들이 알짜정보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돕고 있다.
<김지윤 기자> kjy@gtn.co.kr
About 플레이윙즈
■ 상품 및 서비스 소개
플레이윙즈는 특가 항공여행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모바일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여러 항공사 홈페이지를 직접 들어가보지 않아도 이벤트성 항공권의 특가정보를 플레이윙즈 플랫폼에서 모아 볼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특가가 뜨자마자 정보를 푸시 메시지로 받아 볼 수 있어, 다른 사람들보다 일찍 이벤트를 선점할 수 있다. 플레이윙즈는 지금까지 231만 건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했으며 1287만 번 이상의 특가 소식을 전달했다. 플레이윙즈는 상품을 하기 가장 적절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공지한다.
사용자의 상황과 여건에 맞춰 개인별로 가장 선호할만한 여행지의 특가소식도 알려준다. 일종의개인화서비스인 셈이다. 이에 더해 플레이윙즈는 단순히 수동적으로 정보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행동이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상품의 가치를 알린다.
폭발적인 다운로드 횟수만큼 서비스의 파급력도 상당하다. 플레이윙즈에서 프로모션 광고가 뜨면 평균 7만6000 뷰가 발생한다. 네이버 메인광고시 시간당 4만4000뷰가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해봤을 때 매우 의미 있는 수치다.
게다가 플레이윙즈에서 프로모션 페이지로 넘어 갈 경우, 사용자가 해당 상품을 구매할 확률도 매우 높다. 클릭 전, 각 특가들의 노선별 가격, 추천 포인트, 예매법, 유의사항 등을 모두 확인한 후 이동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플레이윙즈에서 발생하는 광고 클릭 수는 포털사이트와 비교해서도 뒤쳐지지 않는 유의미한 수치로, 유효타깃을 정조준한다.
1. 가장 빠른 실시간 공지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이 뜨는 순간 곧바로 사용자 개개인에게 푸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용자가 특가 이벤트 정보를 놓치지 않고 받아프로모션 좌석을 선점할 수 있게 한다.
2. 개인화 서비스
사용자 개인 정보 및 취향을 파악해 사용자가구매할 확률이 가장 높은 상품을 개별 알림한다. 이로써 어플 자체의 유입량을 늘릴 수 있을뿐더러 해당 상품의 구매율을 높일 수 있다.
3. 상품 가치 어필
단순히 상품 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상품의 가치와 장점을 설득력있게 전달한다. 사용자가 최대한 상품에 이끌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이다. 때문에 플레이윙즈의 프로모션 당 평균 클릭 수는 7만6000건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