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아웃바운드 부문에서 주목할 만한 업체를 살펴봤다면, 인바운드 부문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바로 트래볼루션으로, ‘증가하는 자유 여행객에게 필요한 서비스와 기술을 여행객과 여행사에 제공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다고 한다. B2C 비즈니스로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고 판매하며, 해외 온라인 여행사, 게스트하우스, 여행 서비스, 관광안내소 등과 협업을 통해 B2B 비즈니스 모델도 구축했다. 트래볼루션의 주요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자.
<고성원 기자> ksw@gtn.co.kr
About 트래볼루션
■상품 및 서비스 소개
트래볼루션은 B2C 관광 패스 서비스, B2B 입장권 솔루션, 외국인 전용 온라인 입장권 판매 솔루션을 제공하고,외국인 관광 전용데이패스(Day Pass)를 개발 회사다.
서울 트래블 패스(Seoul Pass)와 제주 트래블 패스(Jeju Travel Pass)를 직접 개발했으며, 트래볼루션은 서울 및 제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모바일 관광패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관광지와 직계약을 통한 모바일 입장권을 판매하고 있고, 각종 할인 쿠폰서비스, 인바운드 여행사 및 개인 가이드 투어 상품, 숙박 가격 비교 서비스도 제공한다. 물론 영어, 일본어, 중국어 서비스를 지원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이밖에도 트래볼루션 CMS(Content ManagementSystem)을 이용해 해외 OTA와 국내 관광지간 입장권공급 대행 서비스와, 외국인 전용 예매 페이지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서울관광마케팅과 공동사업으로 외국인관광객 전용 데이패스인 ‘디스커버 서울패스’를 구축해 24시간 이용권 형태의 패스를 판매 중이다.
배인호 트래볼루션 대표는 “관광 사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여행 패스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구축하고, 패스 서비스가 하나의 여행 문화로 성장하며 관광지와 함께 성장하고 싶다”는 목표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