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D 호텔 그룹이 미디어들에게 유니코 20°87°호텔을 소개하기 위해 ‘RCD 럭셔리 컬렉션’이 개최되기 하루 전 지난 8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이 자리에는 아뜨로 크루즈 (Arturo Cruz) 아시아·유럽지역 세일즈 디렉터<사진 왼쪽>와 엔리크 마틴 델 캄포<사진 오른쪽>
(Enrique Martin Del Campo) RCD 호텔 부회장이 직접 유니코 호텔을 소개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을 했다.
<김선모 기자>
Q . RCD 호텔 그룹에서 이번에 새롭게 유니코 호텔을 오픈하게 됐는데 소감을 말해 달라.
RCD 호텔그룹의 하드락 호텔은 최근 한국 시장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호텔이다. 하지만 좀 더 복합적인 프로젝트를 갖춘 호텔을 원하는 고객이 늘어나자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새롭게 개설된 호텔이 바로 유니코 호텔이다.
또한 고객들이 멕시코의 문화, 칵테일, 음식 등을 직접 호텔에서 즐길 수 있게 다양한 이벤트들을 제공하고 있다.
Q . 유니코 호텔에서 고객들이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멕시코 문화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달라.
우선 멕시코의 현지 문화를 잘 표현하기 위해 유카탄 지역의 수공예 장인들에게 직접 객실의 가구나 바구니 같은 물품들의 디자인을 부탁했다.
또 호텔에 머무는 모든 고객들에게 수공예 모자를 제공해주며 멕시코 현지 수공예를 소개해줬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음식에도 멕시코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게 현지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채소와 과일로 맥시칸 요리를 하고 있다. 또 일 년 단위로 멕시코 스타 셰프들을 고용해 특색 있는 다양한 멕시칸 요리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Q . 새롭게 오픈한 유니코 호텔이 다른 호텔과 차별화를 둔 것이 있다면.
유니코 호텔은 ‘올 인크루시브’라는 개념으로 파격적인 할인 가격으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호텔에 숙박하는 모든 고객들은 골프, 스파, 살롱 등과 같은 부대 내 각종 서비스 및 시설을 기존 사용료의 80% 할인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유니코 호텔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더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게 자체적인 어플리케이션도 제공하고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들은 각층에 상주하고 있는 호스트들과 연락이 가능하고 룸서비스 주문도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침실 청소 시간설정, 호텔내 예술작품 설명, 이벤트 공지 등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된다.
Q . 웨딩 패키지에 대해 설명해달라.
유니코 호텔에서 제공하는 웨딩패키지에는 유럽풍 가제보 세레머니, 32개의 초콜릿 아방가르드 의자, 현장 웨딩 코디네이터 등이 포함돼 있다.
또 자쿠지와 특별한 조식, 로맨틱한 룸 세팅 등이 포함된 허니문 패키지는 호텔 숙박 이용 날짜의 30일 전에 예약해야하며 4박 이상을 유니코 호텔에서 숙박할 경우 3달러만 내면 바로 이용가능하다.
웨딩 패키지를 이용한다면 별도 지불 없이 바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