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모바일 호텔 예약 서비스 데일리호텔이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서비스’로 거듭난다. 데일리호텔이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로 개편됐다. 데일리호텔은 기존 호텔 예약 시장의 단순 예약 서비스를 넘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트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화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 중심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다. 이를 위해 데일리호텔은 앱 실행시 이용자가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홈 화면을 전면 개편하고 추천 영역, 위시리스트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데일리 추천’ 기능을 추가한 ‘추천을 발견하다’ 업데이트로 추천 영역을 강화했다.
데일리 라이프스타일 리서치랩에서 트렌드를 조사하고 250만명의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해 최상의 상품을 추천하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이용 후기와 평점과 같은 고객들의 목소리도 적극 반영된다.
또 개인 맞춤형 서비스 또한 강화됐다. 데일리호텔이 보유한 다양한 상품 중에서 고객 개인에게 최적화 된 정보를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최근에 확인한 상품과 위시리스트에 담아 둔 상품들이 홈 화면에 우선 노출돼 쉽고 빠르게 상품별 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다. 위시리스트는 개인화 서비스 업데이트의 첫 단계로 관련 기능을 더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