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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모바일 판매 비중 점차 증가세



  • 윤영화 기자 |
    입력 : 2017-01-12 | 업데이트됨 : 4일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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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항공권 구매 방식 분석모바일 쇼핑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이제 항공권 구매도 ‘엄지족’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이 지난해 여객매출액을 기준으로 항공권 구매방식을 분석한 결과 모바일을 통해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비율이 15.8%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2015년 11.2%에 비해 4.6%p 증가한 수치다.


세부적으로는 국내선 항공권 모바일 구매비율은 20.6%로 2015년 12.9%에 비해 크게 늘어 7.7%p 증가했다.
노선별로는 ▲김포~부산 노선이 35.9%로 가장 높았고 ▲부산~제주 23.8% ▲청주~제주 21.3% ▲대구~제주 19.8% ▲김포~제주 노선은 19.4%를 기록했다.


국제선 항공권은 13.8%가 모바일로 구매돼, 지난 2015년 10.3%에 비해 3.5%p 늘었다. 지역별로는 ▲일본 17.1%(2015년 13.7%) ▲중화권 11.1%(2015년 10.3%) ▲동남아시아 12.9%(2015년 8.9%) ▲대양주 12.4%(2015년 8.1%)의 비중을 보였다.


또 해외 현지에서의 모바일 구매비중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의 경우 2015년 2.6%에서 지난해 4.1%로 늘었고, 중화권은 3.0%에서 3.8%, 동남아는 0.3%에서 0.5%, 대양주는 1.1%에서 1.9%로 각각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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