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의 지난 3월 해외여행수요는 약 21만2000여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9.2% 증가했다.
1분기 해외여행수요는 지난해 동기 대비 21.6% 증가한 77만 6000여명으로 나타났으며 하나투어 실적은 최근 꾸준히 20~40%의 성장세로 매달 해당 월의 최고 수요를 경신하고 있다.
지역별 비중을 살펴보면 일본(38.8%)>동남아(28.8%)>중국(18.6%)>유럽(6.6%)>남태평양(4.7%)>미주(2.4%)의 순을 나타냈다.
전년과 비교했을 때는 일본이 도쿄와 오사카 중심으로 가장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미주는 미동부 및 하와이가, 중국은 계림과 곤명 등이 위치한 화남지역이 두각을 보이며 성장을 이끌었다. 남태평양의 경우, 호주가 새로운 허니문여행지 및 개별여행지로 각광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속성별로는 자유여행을 구성하는 패스(▲104%), 입장권(▲131%), 현지투어(▲18%), 호텔(▲18%) 등 개별 속성들의 예약이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을 나타내며 스스로 여행을 기획하는 ‘DIY여행’ 열풍을 입증했다.
모두투어가 지난 3월에도 전년 동기대비 플러스 성장을 이어갔다. 모두투어는 지난 한 달간 9만9000명의 해외여행객을 송객 함으로써 전년 동기간 대비 3.2% 성장을 기록했다.
유럽이 잇단 악재로 주춤했지만 그 외 지역이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지난 3월 성장을 이끌었다. 일본이 여전히 최고 성장을 기록했고 괌의 호조에 힘입은 남태평양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며 좋은 흐름을 보였다.
모두투어의 지난 3월 항공권 판매는 전년대비 30% 내외의 성장을 기록하며 여전히 개별여행에 대한 인기를 실감했다. 모든 지역이 성장을 기록한 가운데 일본이 90%의 고성장을 기록했고, 유럽을 제외한 전 지역이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