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호텔 그룹 포시즌스 호텔 앤드 리조트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포시즌스 고객 만족 연구소’를 설립했다.
포시즌스 고객 만족 연구소는 호텔 건축 디자인, 고객 맞춤 서비스, 식음료 메뉴 개발 등에 대한 연구와 서비스 품질을 검증하기 위해 설립된 연구 개발 센터다. 최근 매우 다변화되고 있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연구가 이곳에서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동양 및 서양인의 다른 체형과 다양한 수면 습관을 고려한 침구류, 세계 각국에서 온 다양한 인종의 특성과 취향을 반영한 식음료 메뉴, 친환경 소재의 욕실과 객실 용품, 그리고 고객 만족 서비스 시스템에 대한 매뉴얼 등 폭넓은 연구가 이뤄질 전망이다.
포시즌스 호텔 앤드 리조트의 앨런 스미스(Allen Smith) 사장은 “포시즌스 고객 만족 연구소는 결국 최고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포시즌스 그룹의 노력의 결정체”라고 평가하고 “본 연구소를 통해 최상의 투숙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향후 포시즌스 호텔만의 독보적인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