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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하나VS모두] 경쟁력 강화… 글로벌 관광레저그룹 ‘부상’

    모두투어 자회사 분석



  • 윤영화 기자 |
    입력 : 2016-11-03 | 업데이트됨 : 1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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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사진

 

1980년대 말 국일여행사로 시작된 모두투어는 ‘모두투어’ 브랜드를 등록한 이후 여행업계 최초의 산업자원부 선정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각고의 길을 걸어왔다. 이후 해외 지사를 설립하고, 크루즈, 엔터테인먼트, 인바운드 사업까지 발을 뻗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장가계 지사, 큐슈 지사, 상해 지사를 설립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꾀하고 있다. 모두투어는 ‘비전 2020’을 통해, ‘글로벌 관광레저그룹’을 지향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 가치에 혁신을 가져온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윤영화 기자> movie@gtn.co.kr

 

임직원 : 1205명 (2016년 기준)
자회사 : 9개… 281명
해외 지사 : 7개
베스트파트너 : 850여 개

 

>>적극적 인재·상품 개발… 파트너십 발전

모두투어 베스트파트너

 

‘Growing Together’ 사업의 일환으로 파트너십을 가진 여행사들을 브랜드화하고, ‘모두투어 베스트파트너(BP)’를 탄생시켰다. 베스트파트너는 모두투어의 상품만을 판매하는 여행사로 모두투어와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로 자리매김했다. ▲ 지속적 지원: 우수 베스트 파트너 대리점을 대상으로 팸투어 및 다양한 포상을 지원한다. ▲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지원, 교육서비스, 상품교육 및 대리점 전문관리 팀을 운영한다. 다양한 지원을 통한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약속하고 있다.

 

>>자회사 소개 


모두투어인터내셔널
www.modetourint.com

2008년 06월 설립


외국인 여행객의 국내 관광, 인바운드 사업을 위해 설립된 자회사다. 중국 여행시장을 발판삼아, 글로벌 인바운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매력적인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한국여행의 선두주자를 목표로 한다.
특히, 한국이 중국과 일본을 연결하는 동북아시아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모두투어인터내셔널은 한·중·일 역내관광을 기반으로 세계 일류 여행사로 거듭날 방침이다. 또 선진화된 한국 문화 관광을 특화 상품으로 개발해 정진할 계획이다.

 

모두관광개발

2012년 04월 설립


제주 로베로 호텔을 인수해 제주도 관광산업을 개척하고 있으며 모두투어인터내셔널과의 업무 시너지를 통해 확고한 제주 인바운드 사업을 구축하고 있다.

 

투어테인먼트
2006년 11월 설립


여행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신개념 여행기업으로 모두투어와 MBC, 올리브나인이 합작해 설립했다. 방송 프로그램 PPL 및 제작지원 여행사업(인·아웃바운드)을 병행하며, 한류스타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비롯한 연예 매니지먼트 기업이다.

 

모두투어리츠

2014년 01월 설립


모두투어의 본격적인 호텔사업 추진을 위해 설립한 부동산투자회사로 국내외 호텔을 발굴, 투자하는 글로벌 리츠로 성장하고 있다.

 

크루즈인터내셔널
www.cruise.co.kr

2010년 05월 자회사 편입


세계 유수의 크루즈 선사 한국 총판으로서, 영업 및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크루즈 전문 기업이다. 대한민국 최대의 크루즈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크루즈 판매 회원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크루즈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명품 여행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전국 400여 개 크루즈 판매 회원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크루즈 시장의 선도기업으로서 자리매김했고, Luxury Alliance 회원사인 실버시 크루즈, 크리스탈 크루즈 등 6성급 선사 이회에도 명품 기차여행의 대명사인 오리엔트 익스프레스의 국내 마케팅 및 세일즈를 진행하고 있다.

 

호텔앤에어닷컴
www.hotelnair.co.kr

2011년 07월 설립


모두투어와 하나투어가 공정한 협력관계를 지향하고자 각 50%의 지분을 투자해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호텔객실과 항공권의 공급구조 개선을 통한 균형 있는 발전을 추구한다. 또 경쟁력 있는 가격와 높은 퀄리티의 여행 자원을 한국 시장에 제공하고자 한다. 현재 호텔앤에어닷컴은 전세기 운영 및 좌석 공급, 호텔 & 리조트 공급, 투어 어트랙션 공급 외에도 세계적인 렌터카 회사들과의 계약을 통해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웹사이트에 ‘올 인 원’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고 있다.

 

자유투어
company.jautour.com

2015년 04월 자회사 편입


확고한 B2C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자유투어를 자회사로 편입해, 업계 최고의 B2B 패키지 사업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모두투어와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이로써 국내 패키지 시장의 판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자유투어는 해외여행 서비스를 베이스로 해외패키지 여행서비스, 허니문 여행서비스, 골프 여행서비스, 항공권·자유배낭 여행서비스, 크루즈 및 프리미엄 여행서비스 등 다각화된 해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스테이

2014년 06월 설립


모두투어의 호텔브랜드인 모두스테이는 선진형 호텔 운영 브랜드 체인화를 추구하며, 국내 호텔업을 진일보 시킬 수 있는 진입단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마케팅, 프로모션, 공동 구매 등에 투입되는 비용에서 요율성을 가져가고 시스템 효율도 극대화시킨다는 방침이다. 현재 모두스테이는 ‘STAZ HOTEL(스타즈호텔)’을 전문적으로 운영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 성장 시킬 계획이다. 또 늘어나는 중국 인바운드에 발 맞춰 국내외 브랜드를 구축할 예정이다.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www.shvc.sc.kr

2014년 05월 자회사 편입


호텔, 관광산업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인수한 직업 전문학교로 교육 분야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지난 2011년 6월 호텔·관광 분야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설립됐다.
특급호텔 수준의 인체공학적 최신 실습 시스템을 운영하고, 개인별 적성과 능력을 중시하는 창의적 교육과정을 개발한다. 또 전문지식과 외국어 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 유명 기업과 산학협력 확대로 취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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