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시장
전국 여행사 대리점
현장취재
창간기획Ⅰ 일본 여행시장
한국 보다 여행산업이 먼저 발달한 일본 여행시장의 특성과 현황을 여행업계 최초로 분석했다. 일본 여행시장의 역학 구조와 한국시장과의 차이점을 파악하는데 주력했다. <2~54면>
창간기획Ⅱ 여행사 대리점
주요 여행사들의 주력 매출처로 활약하고 있는 우수대리점들의 운영 역량과 전략을 알아봤다. 대리점들의 현실적 고충을 들어봤다. <57~98면>
>>세계여행 창간특집
선진국 길 비추는 등대역할에 매진
지난 17년 동안 세계여행신문이 1등신문이 되기까지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 독자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인천공항 이용객이나 항공이용객은 매월 사상 최대치를 경신하며 아웃바운드 시장도 외형상으로 2000만명에 근접하는 등 최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변상황은 갈수록 악화일로를 걷고 있습니다. 부익부빈익빈이 여행업종에도 경착륙해 대형여행사와 중소여행사간 격차도 하루가 다르게 벌어져 가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불경기 역시 언제터질지 모르는 뇌관으로 여행업종의 앞날을 누구도 예측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세계여행신문은 여행업종이 올바르게 나아갈 수 있게끔 등대 역할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선진국이 가는 길을 들춰내서 우리 여행사들이 옳은 판단을 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올해도 세계여행신문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