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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GTN 기획] 여행사 성공의 열쇠는 ‘월드비자플랫폼’



  • 강세희 기자 |
    입력 : 2016-10-27 | 업데이트됨 : 4일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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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 용 문 마이비자 대표이사



비자 업계를 선도하는 마이비자코리아(이하 마이비자)가 지난 10년간 끊임없는 도전의 연속의 일환으로 지난 9월22일 새로운 도전장을 던졌다. 국내 유례가 없는 월드비자플랫폼(World Visa Platform)을 구축하게 된 것이다. 월드비자플랫폼은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비자정보 시스템과 함께 전문 배송팀 및 세일즈팀의 ‘삼위일체’로 여행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장담한다. 
<강세희 기자> ksh@gtn.co.kr
<취재협조=마이비자> 문의: www.myvisa.co.kr(사이트), 1588-0392(전화), admin@myvisa.co.kr(이메일)

 

마이비자 코리아 연혁

 

 2016
·업계 최초 실시간 대한민국+200여개국의 외국인 ‘월드 비자 플랫폼’ 개발 및 상용화
·업계 최초 마이비자 전문 배송팀 창설
·업계 최초 전문 세일즈팀 운영
2011
·업계 최초 실시간 각국비자 B2B2C(비자엔진) 자체 개발 및 상용화
·업계 최초 비자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계 최초 국내 외국인 전용 비자 컨설팅 서비스
2009
·업계 최초 온라인 결제 시스템 도입 및
   비자콜센터 운영
2008
·업계 최초 세계 121여개국 알쏭달쏭 비자 정보    책자 발간 및 여행사 및 기관에 비자 정보 제공업체
2006
·업계 최초 미국대사관 공식 지정 업체인
   일양 택배와 업무 제휴로 물류 협정 서비스 체결
2005
·업계 최초 비자 수속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각 거래처 무상 제공(ERP 비자 수속 프로그램)

 

 

마이비자는…

 

마이비자는 비자 수속 전문 1위 업체로서 지난 2005년 설립 이후 최고 자리를 공고히 지켜왔다.
마이비자의 지난 10년은 끊임없는 도전의 연속이었다. 비자 전용 ERP시스템 무상제공, 국가별 비자정보책자 발행, 온라인 E-Payment 시행, 비자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비자수속 업무의 시스템화를 구축했다.
향후 마이비자는 예전 방식을 벗어나 전문화된 매뉴얼로 보다 더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먼저, 기업의 비이민비자의 정보 제공 및 업무 시스템을 통해 출장 및 여행에 필요한 여행서비스를 마이비자의 지정 여행사에 홍보하고 연계할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자 한다. 이로써, 마이비자는 여행사와 함께 나아가는 진정한 파트너사로 여행사의 고객사 확보 및 여행사 수익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업계 1위 마이비자의 야심작 / 국내최초 비자 솔루션 구축

 

STEP 1. 월드비자플랫폼이란?

대한민국 국적자와 국내체류 외국인(200여국가)의 세계 200여 국가의  여행(관광) 및 상용(비즈니스 출장), 유학, 취업 등 국가별 비이민 비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및 국가별 입국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비자플랫폼이다. 대한민국 및 외국인이 비자 신청 시  필요한 제출구비서류 및 대사관 휴무일, 수속기간 등의 제반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국내 대사관 접수 시 필요한 비자 기재 신청서 및 구비서류 양식의 샘플화를 통해 여행업계 관계자들의 비자수속 관련 업무를 체계적이며, 누구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했다. 마이비자코리아와 거래중인 제휴 여행사는 웹 비자 매니저(WEB VISA MANAGER)를 통해 월드비자플랫폼을 제약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TEP 2. 어떻게 가입할까?  

신규 여행사 가입은 홈페이지(http://ebiz. myvisa.co.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가입한 여행사들은 로그인 후 당사 제휴 관계인 B2B, B2B2C, 모바일 제휴 관계 확인 및 예약 확인 여부를 조회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국가의 비자 요금을 여행사용(B2B) 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 사이트 기반을 갖춘 여행사는 월드비자플랫폼 I-FRAME 방식의 B2B2C 제휴를 통해 기존 항공권, 호텔, 여행자보험과 동일하게 비자 부분에서도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또, 무엇보다도 향후 급성장하고 있는 개별여행 시장에 맞춰 온라인으로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해당 국가의 올바른 국가별 비이민 정보를 귀사의 사이트에 제공한다는 점은 가장 큰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STEP 3. 어떤 점이 좋은가?

비자 수속 업계 최초로 전문 지식을 겸비한 마이비자 전속 배송팀과 세일즈팀을 지난 8월부로 론칭했다.
이로써, 기존 비자 수속업계의 가장 취약점이라 할 수 있는 비자 접수 서류 수령 및 전달의 전문성을 갖추게 됐다. 뿐만 아니라, 기존 퀵서비스 업체 등을 통한 추가적인 비용과 불안정성을 마이비자 소속 전담 배송팀의 등장으로 일거에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는 개인정보 취급 관련 강화와 보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향후 비자업계의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좀 더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현재 마이비자 전문 배송팀은 서울 및 경기남부 지역에 대한 전문 배송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 지방여행사의 업무 진행은 마이비자 지사 및 행랑으로 가능하다. 행랑 비용은 최소 50%~최대 100%로 당사에서 지원하고 있다.
또한 마이비자코리아는 여행업계의 직원 대상으로 매달 무료 비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중국비자 외에도 다양한 국가의 비자 상담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상용 고객사의 다양한 비자 문의에도 신속한 응대를 통해 고객사 확보&유지를 통해 여행사의 수익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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